중간과제가 던져졌다.
도대체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몰라 프린트한 과제물을 책상 한 켠에 놓고 아침저녁으로 바라만 보았다.
과제물 제출 날짜를 확인한다. 행여나 작성이 길어질까 걱정하며 한숨을 몰아쉬었다.
온 신경이 그쪽에 쏠려있지만 손도 못 대고 있다. 시작할 엄두가 안 난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다.
중앙도서관에 과제 관련 수업을 찾았다.
전에 눈여겨봤던 게 갑자기 생각났는지, 공지를 보고 도서관 사이트에 접속을 한 건지 잘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어쩜 이렇게 까먹을 수 있나.' 싶지만 난 요즘 그렇다. 내 머릿속 편집팀이 열일을 하고 있다.
정신 차려보니 [정보활용교육/행사신청]을 클릭하고 있었다.
촤르르 펼쳐진 달력 안에 과제물 정보활용교육, 과제물 작성 시 도서관 활용 수업이 가득했다.
사실, 이때까지도 수업을 들을까 말까 하는 고민단계였다.
하지만 수업을 들어야겠다고 마음을 고쳐먹게 된 계기가 있다.
똑같은 수업이 한 달 동안 꽤나 많이 배치가 되어있었다. 2/3는 과제 관련 수업이었다.
더 놀라웠던 건 온라인 수업뿐 아니라 오프라인(-대면 수업)도 있었다.
많은 지역의 이름이 보이는 것으로 미루어 가수 투어 콘서트처럼 투어 강의를 뛰는 느낌이었다.
늦은 6시 반 수업도 있고 낮 2시 수업도 있었다.
도서관 측에서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게 느껴졌다.
'이 정도로 신경을 쓰다니!'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학교에서 잘 만들어준 밥상을 엎을 이유가 없었다.
이왕이면 현장에서 듣고 싶었다.
나는 낮시간 수업을 원했지만 공지를 늦게 확인한 탓인지 다른 분들의 한 수 위인지
서울지역 낮시간 수업은 마감된 것이 많았다. 대면+낮수업으로 신청가능한 제일 빠른 날짜가 몇 주 뒤였다.
기다릴 수 없었던 나는 ' 이 정도면 갔다 올 수 있겠다'싶은 남양주시 학습관 수업을 신청했다.
그리고 수업에 참석을 했다.
서울과 달리 남양주 수업은 모집인원도 다 채워지지 않았고 그나마도 다 참석하지 않은 듯했다.
오신 분들은 모두 수업에 집중했다.
'여기까지 왔으니 하나의 정보라도 더 얻어 가리라.'
나는 귀를 열고 손에 불이 나도록 받아 적었다.
강사님 tip!
+우수과제물 참고할 것! - 도서관 사이트에 학과별로 정리되어 있다.
+문제에 답이 있다!
+교수님이 추천한 참고문헌은 빠뜨리지 말고 읽을 것!
마지막으로 +완벽하지 않아도 꼭 제출하라며 용기를 뿜어주셨다.
수업 덕분인지 진짜 용기가 생겼고 다음날 바로 과제를 시작하였다. 역시나.. 쉽지는 않다. 흑
그 외에도 도서관 온라인 오프라인 이용방법을 알려주셨다.
내 머릿속에서는 하버드의 새벽 4시 반 모습을 상상하며 기말고사 공부할 때 가봐겠다고 마음먹었다.
(화르르 - 공부에 대한 의욕이 불타오른다.)
다짐의 의미로 도서관 이용 시 사용가능한 학생증도 신청했다.
조금 더 대학생이 된 것 같은 느낌이다.
캠퍼스의 로맨스.. 아니 아니 캠퍼스의 로망을 실현해야겠다.
특강 해주신 서울지역 도서관 서ㄷㅇ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