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인생 공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부코치 Jul 14. 2018

삶의 전성기, 언제 오는가

지나고 나니 보이는 것들

젊은 시절엔 


아직 난 젊으니까. 

난 경험이 부족하니까.


라며 전성기를 기다리고, 


나이가 든 시점엔 


아, 그때 더 해 볼 걸.

이제는 체력이 딸려서.


라며 지나간 전성기를 후회한다.


언제가 나의 전성기일까


전성기는 멀리 있지 않다. ‘언제가 전성기인지’ 생각하는 지금이 ‘나의 전성기’다. 젊을 땐 젊어서 전성기를 부정하고, 나이가 들면 나이가 들어서 전성기를 부정한다. 이러다간 영영 전성기를 맞이할 수 없을 것 같다.


젊을 땐 젊어서 전성기를 만들 수 있고, 나이가 들면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전성기를 만들 수 있다. 젊을 땐 패기, 투지, 도전으로 전성기를 만들어 내고, 나이가 들어선 경험, 성숙, 노하우로 전성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도전 하나만큼은 그때가 전성기였지.

원숙한 운영 하나만큼은 그때가 전성기였어.

그때, 나이가 좀 들었지만 나의 의지는 전성기였지.


우리의 전성기는 곳곳에 숨어 있다. 


나의 전성기는 언제일까. 

right now, 지금이 바로 당신의 전성기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은 어디에 속하시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