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두류산 Jun 25. 2022

큰 아이가 사랑스러운 20가지 이유

엄마 아빠에게 하늘의 별처럼 많은 즐거움을 주는 너의 존재가 사랑스럽다

우리 부부가 다니던 교회에서 아버지 학교를 연다고 공지했다.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밤 9시까지였다. 

두란노 아버지 학교는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다. 

하지만 이미 아이들도 다 컸고, 연속 5주간 토요일 오후를 아무 일 없이 다닐 수 있을까 하여 망설였다. 

아내가 적극 권했다. 

"백세 시대에 앞으로 삼사십 년은 더 아버지일 것이고, 또 손자 손녀가 태어나도 필요한 지식이니 지금 배워도 늦지 않아요."


아내의 말이 일리가 있었다. 

더 일찍 아버지 학교에 다녔으면 좋았겠지만 늦었다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가 아닌가. 

곧바로 12만 원을 내고 등록하였다. 


아버지학교에서 숙제를 주었다. 

아들이 사랑스러운 이유 20가지를 써 오라고 했다.

펜을 드니 큰 아이가 사랑스러운 이유가 술술 나왔다. 





<내 아들이 사랑스러운 20가지 이유>

1) 생각만 해도 비타민 드링크나 엔도르핀 같이 힘이 나게 하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너의  존재가 귀하고 사랑스럽다.

2) 늘 동생을 생각하고 배려하며 엄마와 아빠를 사랑하고 존중하여 집안의 기둥 역할을 하는 든든한 아들인 네가 특별하고 사랑스럽다. 

3) 아빠가 무언가 부탁을 하면 언제나 최선을 다하여 빠르게 도와주는 네가 고맙고 사랑스럽다.

4) 할머니와 아이들에게 lovely 하고 감동할 정도로 허그를 잘하는 정이 많은 네가 귀하고 사랑스럽다.

5) 언제나 최선을 다해 목표를 성취하고, 잔을 늘 비워두는 자세로 채우려고 노력하는 네가 소중하고 사랑스럽다.


6) 풀 하우스로 함께 여행하거나 식사를 하면 믿음직하고, 밝게 웃는 너의 모습이 정겹고 사랑스럽다. 

7) 카톡에 종종 사진을 올려 소식을 전하며 가족을 생각하는 네가 예쁘고 사랑스럽다.

8) 돌아가신 할머니 할아버지가 잘해주시던 일을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네가 예쁘고 사랑스럽다.

9)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하는 건강하고 밝은 네가 사랑스럽다.

10) 중3 어려운 시기에 영국에서 전학을 와 여러 가지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원하는 대학에 합격을 해 낸 의지력과 집중력을 가진 네가 고맙고 사랑스럽다.


11) 런던에서 윔블던 이형택 선수 게임을 보기 위해 새벽 일찍 일어나 비를 맞고 줄을 서서 기다리던 너를 생각하니 귀엽고 사랑스럽다.

12) 축구와 농구, 스키와 수영을 잘하고, 야구와 테니스와 배드민턴도 즐기는 전천후 스포츠맨인 네가 사랑스럽다.

13) 포켓몬을 한다며 새벽에도 일어나 동경 거리를 돌아다니는 엉뚱한 네가 사랑스럽다. 

14) 성산일출봉의 일출을 보기 위해 아빠와 함께 새벽부터 봉우리에 올라 떠오르는 해의 장관을 놓치지 않는 네가 사랑스럽다.

15) 삐야 결혼식 하는 날, 기숙사에서 출발한 네가 사당역에서 엄마 아빠랑 우연히 만나 같이 식장에 가게 되었을 때 기쁘고 사랑스러웠다. 


16) 침대를 다 차지하고 잠들어 있는 모습을 보면서 의젓하고 훌륭하게 잘 자라준 네가 소중하고 사랑스럽다.

17) 좋은 목소리로 영국 영어를 멋지게 구사하는 네가 흐뭇하고 사랑스럽다

18) 국제사법 재판 대회에서 멋지게 변론하여 최고상을 받고,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법률가가 될 네가 기대되고 사랑스럽다.

19) 동경에 왔을 때 가니도라꾸 게요리 집에서 즐겁게 식사를 하며 환하게 웃던 너의 모습이 예쁘고 사랑스럽다.

20) 29년 동안 엄마 아빠의 아들로 하늘의 별처럼 많은 즐거움을 주고 있는 너의 존재가 고맙고 사랑스럽다.


2017년 여름 아빠 씀 





*부모와 자녀, 남편과 아내, 아들의 군대, 자녀의 결혼, 여행과 영화 이야기 등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위 글과 비슷한 감성 에세이는 브런치 북 ( https://brunch.co.kr/brunchbook/yubok2 )과 함께 브런치 매거진  ( https://brunch.co.kr/magazine/hwan )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전 04화 피할 수 없거든 즐겨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