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제숙 Nov 05. 2020

나를 돌보는 시간

2020.11.5.목

어제에 이어 오늘도 검진을 위해 병원에 갔다. 2시 예약이었지만 조금 일찍 갔다. 별다른 증상이 있어서 간 건 아니었지만 긴장된 마음을 애써 누른다. 이런 마음을 다독이듯 병원 대기실이 깨끗하고 차분하다. 벽이 마음에 들어서 두어 장 사진을 찍었다.

6개월 뒤에 오라고 했는데 그 사이 3년이 지났단다. 다행히 별다른 소견은 없고 이제 해마다 검진을 받으란다.



그동안 늘 내 몸은 뒷전이었다. 아이 둘 키워내느라, 다섯 살 어른이랑 살아내느라 폭풍 같은 삶을 살았다. 어느 모임에서 누군가가 다시 젊은 시절로 돌아가면 뭐 하고 싶냐고 물었다. 나는 단번에 아아,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아. 지금이 좋아, 라고 말했다. 그때 다른 이들도 지금이 좋다고 그랬던 것 같다.  


내가 나가서 벌어야 사는 삶도 아니고, 뒷바라지가 끝나지 않는 아이가 있는 것도 아니고, 삼시세끼를 놓칠까노심초사하고 있지만 아직 현역에 있는 남편도 있으니 그럭저럭 괜찮게 늙어가고 있는 셈이다. 게다가 어제오늘 병원순례를 했으니 느리고 - 이게 잘 안된다 - 고요하게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을 일이다.



저녁 무렵 운전을 하고 집으로 오다보니 모처럼 사람 사는 것 같아 반갑다. 버스 정류소에 비록 마스크로 무장을 하긴 했지만 아이들이 모여있는 모습이 좋았다. 삼삼오오 하교하는 모습들...  당연한 일상을 반가움으로 맞이하는 세상을 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커피 내리는 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