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란 Nov 07. 2019

말똥 싸이코 대박 앗싸 그리고 기타 등등

천일동안의 탱고, 그녀에게 무슨일이 일어났나(2)

                           


그녀가 찾아간 곳은 탱고 아카데미였다. 인터넷에서 탱고 아카데미뒤진 뒤 모란이 찾아간 곳은 번화가에 어울리지 않는 허름한 건물의 7층이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얼굴이 뽀얗고  살집이 있는 스포츠머리의  남자가 서 있었다.    


-저기요, 탱고 배우러....왔는데요...    


모란이 더듬더듬 말을 잇자 남자가 웃었다. 눈매가 예사롭지 않아 보였다.    


-아예, 이쪽으로 오세요....    


남자가 말한 “이쪽”은 다 낡아빠진 데다가 심하게 얼룩진 오래된 천 소파였다. 모란은 앉고 싶은 마음이 눈곱만큼도 없었지만 남자는 또다시 권했다.    


-여기 편하게 앉아서 기다리시죠.    


모란은 하는 수 없이 소파 끄트머리에 엉덩이를 살짝 대고 앉았다. 잠시 후 한 사람 두 사람 모여들었다. 모인 사람들은 탱고 왕초급 반원들이었다. 예닐곱쯤 모이자 서로를 소개했다. 모란이 처음 본 그 남자는 자신을 강사라고 소개하면서 말했다.  

  

-앞으로 8주 동안 여러분과 함께 할 말똥이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쪽부터 닉네임 소개 부탁드립니다.  

  

그러자 그의 오른쪽에 있던 남자가 닉네임을 말했다.     


-사이코입니다.    


그다음 사람이 말을 이었다.    


-저는 대박입니다.    


-저는 앗싸입니다.    


그렇게 옆에서 옆으로 자신의 닉네임을 말했고, 지금은 기억도 나지 않는 몇몇은 이삼주 수업에 오더니 그 뒤론 말도 없이 사라졌다. 모란은 딱히 정해 놓은 게 없어서 이름을 말했다.    


-저는 모란입니다.    


그들 예닐곱은 동그랗게 원을 그린 채 2명씩 파트너를 이루어 마주 보고 섰다. 말똥이 말했다.    


-지금의 파트너가 마음에 들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마음에 안 든다고 해서 너무 실망하지는 마세요. 노래 한곡이 끝나면 남자가 한 칸씩 오른쪽으로 가서 파트너를 바꾸거든요. 자, 그러면 조금 어색할 수는 있습니다만 서로를 껴안으세요.  탱고는 껴안기에서 시작됩니다. 탱고용어로는 아브라쏘라고 하지요. 자, 파트너와 아브라쏘를 해보세요.


모란은 난감했다.


‘남자를 껴안으라고? 그것도 처음 본 남자를?'        


모란의 파트너인 앗싸는 그녀 앞으로 한 발자국 다가왔다. 그녀의 심장이 쿵쿵거렸다. 눈을 내리깔았다. 남자는 한걸음 더 가까이 오더니 두 팔을 벌려 그녀를 껴안았다. 남자에게서 향수냄새가 살짝 스쳤다. 모란의 몸은 자신도 모르게 뻣뻣해졌다.


-자, 서로 껴안은 채 한 걸음씩 걸어보세요...남자는 왼발 먼저, 여자는 오른발 먼저. 음악에 맞춰 천천히 걷는 겁니다. 서로의 호흡을 느껴 보세요. 탱고는 두사람이 두개의 심장과 네개의 다리로 걷는 게 아니라 하나의 심장과 두개의 다리가 움직이듯이 마치 한사람이 걷는 듯이 추는 춤입니다. 자, 서로에게 집중하세요.

우노 도스 뜨레스 꽈뜨로 우노 도스 뜨레스 꽈뜨로,

하나 두울 셋 넷 하나 두울 셋 넷

이전 11화 그녀는 10센티 하이힐을 신고 춤을 추기 시작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