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명 Aug 28. 2019

나의 소리는



사람이 아름다운 소리를 내야 하는 이유는 그저 나만 내뱉고 듣는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타인에게 전달되기 때문이다. 목소리는 항상 나와 타인에게 들린다.

나는 내 신념의 소리가 타인을 불편하게 하는 건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 그리고 내 소리가 타인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나의 소리는 함께하는 사람들을 위한 소리가 맞을까. 내 소리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내 소리에 대한 수많은 의심과 불신 속에서도 여전히 나의 소리를 내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앞에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팝콘 같은 구름을 보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