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욱 Apr 13. 2020

뼈 강하게 때리는 글로벌 다이어트 명언 Best 5

Motivational Quotes for dieters

 어느덧 4월도 중순에 접어들었다. 아직 날씨가 쌀쌀하긴 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20도가 넘게 올라가는 지역도 많다. 전 세계를 덮친 바이러스로 인해서 이번 연도의 1분기는 왠지 싹둑 잘려나간 기분이다. 1월 1일부터 다이어트를 결심한 직장인들이 많다. 하지만 상황상 피트니스센터를 가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아직까지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공공 체육시설 이용이 예전만큼 쉽지는 않다. 이를 핑계로 다이어트를 포기하기보다는 본인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홈트레이닝과 식단관리는 충분히 할 수 있다. 여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다이어트> 관한 명언들은 지친 직장인들이 멘탈을 잡고 조금 더 버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준다.

여름이 2개월 남았다.

1. The groundwork of all happiness is health. - Leigh Hunt

모든 행복의 근원은 건강이다.


: 체중이 상대적으로 많이 나가는 사람보다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사람의 행복지수가 높다고 한다. Leiden University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과체중인 사람들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 사실들로 미루어 보았을 때, 당신이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꾸준히 한다면 외형적으로 멋있어질 뿐만 아니라 매일의 삶이 더욱더 행복해질 것이다.


2. It takes five minutes to consume 500 calories. It takes two hours to burn them off. - Anonymouse

500kcal를 먹는 데는 5분 걸리지만, 먹은 것을 모두 태우려면 2시간 걸린다.


: 비슷한 종류의 <다이어트> 관련 명언들이 많다. JTBC 아나운서 출신 장성규 님도 "먹는데 1분, 빼는데 1년. 먹을 때 만원, 뺄 때 백만 원"이라고 본인의 <다이어트> 당시 마음가짐을 이야기했다. <다이어트>는 결코 즉각적인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다. 원하는 몸매를 갖고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니 긴 안목을 갖고 접근해야 한다. 그리고 먹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3. If you keep good food in your fridge, you will eat good food. - Errick McAdams.

건강한 음식을 먹으려거든, 냉장고부터 좋은 음식들로 채워라.


 : "배고픈 상태로 마트에 가지 말라"라는 고전 명언이 있다. 허기진 상태에서 마트에 가게 되면 괜히 하나만 살 것을 두 개 사게 되고, 계산대 앞에 있는 달달한 간식에 눈이 가게 된다. 냉장고를 건강하고 깨끗한 음식들로 채워 놓으면 일단 마트에 갈 일이 줄어든다. 또한 배가 고프더라도 깨끗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냉장고가 비었다는 핑계로 마트에 가서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아이스크림을 사 먹고 후회하느니, 냉장고에 있던 사과를 하나 먹는 게 차라리 훨씬 낫다.


4. Exercising should be about rewarding the body with endorphins and strength. Not about punishing your body for what you've eaten. - Anonymous

운동은 몸에 엔도르핀과 힘을 주는 것이어야 한다. 당신이 먹은 것에 대한 처벌이 되어서는 안 된다.


: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몸에 이롭지 않다.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너무 집착하는 것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건강한 몸매를 오랫동안 잘 유지하는 사람들은 즐기면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다. 건강하게 먹고 땀 흘려 운동하는 것의 재미를 느끼고 가치를 알아가면 자연스럽게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은 멀리 하게 된다. 이 들은 달고 기름진 음식이 주는 행복보다 건강한 몸에서 얻는 활력을 이미 느끼고 더 소중히 생각하기 때문이다.


5. Don’t dig your grave with your own knife and fork. - Old English Proverb

당신의 나이프와 포크로 당신의 무덤을 파지 마라.


: 조금 잔인하게 들릴 수 있는 외국 격언 중 하나이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는 목적에 대해서 한 번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직장에 새로 부임한 직원이 마음에 들어서 잘 보이려고?, SNS에 태그 된 내 모습이 마음에 안 들어서? 물론 이러한 이유들이 당신의 식습관 개선에 영향을 끼쳤다면 충분히 좋은 이유들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건강한 식습관으로 우리는 더 오래 행복하게 삶을 살 수 있다.




다양한 직업군 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


https://brunch.co.kr/@khl9805/55

https://brunch.co.kr/@khl9805/56

https://brunch.co.kr/@khl9805/57

https://brunch.co.kr/@khl9805/58

https://brunch.co.kr/@khl9805/60

https://brunch.co.kr/@khl9805/59

https://brunch.co.kr/@khl9805/65

https://brunch.co.kr/@khl9805/66




작가의 이전글 매일 먹는 '이 것'이 체지방 분해를 억제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