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영화가 시작됩니다!
안녕하세요. 클래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
나는 어떤 사람입니까? 어떤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형용사나 동사를 사용하여 긍정문으로 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사는 30세 여성 (X)
-> 뭐든지 최선을 다하는 사람 (O)
-> 용기 내서 도전하는 사람 (O)
화를 그만 내고 싶다 (X)
-> 나는 온화하고 싶다 (O)
-> 내 감정을 잘 조절할 줄 알았으면 좋겠다 (O)
이번 클래스에서는 시간을 내서 스스로에게 원하는 자신의 모습을 탐구하겠습니다. 내 인생을 한 편의 영화라고 생각한다면 내가 하는 말은 이 영화의 대사가 됩니다. 우리가 하는 말을 통해 나의 영화를 주옥같은 대사가 있는 아름다운 장면으로 채울 수 있도록 그동안의 대화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도 고민하여 봅시다.
클래스 101 강의 <말만 다르게 해도 인생이 바뀐다! 외국인 남편 덕분에 배운 자존감 대화법>에서 함께 고민해 보아요 : )
https://class101.net/ko/products/DCNO3sPxKUBstRcB0ui9
오늘 하루를 잘 지내주신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를 치열하게 살아내느라 혼자 많이 애쓰셨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당신을 존경합니다. 그동안 잘 살아오셨습니다. 감히 그 어떤 말로 당신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을까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잘 해내고 계십니다.
당신이 스스로에게 잠깐의 여유를 주고 당신의 기분은 어떤지, 오늘 무엇을 먹었는지, 잠은 잘 잤는지, 하루에 한 번쯤은 자기 자신을 돌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힘에 부치면 쉬어가고 우울함이 몰려드는 날에는 그 감정에 포근한 햇볕을 쬐어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당신의 결정을 응원합니다. 당신의 상처를 스스로 보듬어주고 두 다리로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당신 내면의 강한 힘을 믿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역경과 고뇌를 겪으면서 이미 한층 더 성숙해지고 한층 더 유연해지고 한층 더 포용력이 넓어진 사람이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당신이 어느 곳에 있던 어떤 상황에 있던 누구와 함께 있던 저는 당신이 당신만을 위한 결정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을 선택하든 당신께서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을 만큼 마음이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다음 클래스는 라이팅입니다. 나의 의도는 사랑인데, 표현이 잘못되어 의도치 않게 대화가 힘들어지는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었는지 작문해보면서 어떻게 하면 내가 의도한 대로 말이 전달될 수 있을지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link.inpock.co.kr/loveyour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