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설본, 기존 아모레퍼시픽 자소서/해설본 등
안녕하세요? '10초 안에 읽고, 10분 안에 쓰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4년 4월 22일에 마감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BM 내 3번 문항 예시, 해설자료, 그간 작업한 아모레퍼시픽의 다른 자소서 문항/해설 등을 가져왔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고, 유료문의가 필요하다면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 바랍니다.
1)
2)
cf. 이런 특화문항 같은 경우, 슈퍼프리미엄 문의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해당 의뢰 건당 최대 5명만 슈퍼프리미엄으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국내 메이크업 제품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대해 기술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기술해주세요. (797 / 800)
[메이크업하는 남성은 성공의 표상]
남성과 여성으로 세분화해서 메이크업 제품 트렌드의 기조를 파악해야 이에 맞는 구체적 제품 기획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남성 같은 경우는 아직 색조화장품 등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하는 고객 비율이 20%에 불과하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남성들에게 있어 메이크업은 성공한 남자의 표상이란 느낌이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캐주얼 등 패션과 조화를 이루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제품기획이나 마케팅 시에도 이런 흐름을 기저에 깔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퍼스널 컬러에 집중해 여성들의 제품 구매량을 늘리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퍼스널 컬러에 주목해야 합니다. 시장의 거시적 흐름만 보자면, 1534에 국한돼 있는 니즈 같지만, 연령대나 소득수준 등 가시적 데이터와 상관없이 사람들마다 그때 그때 잘 받는 컬러가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한 마케팅 및 기획을 지속적으로 하는 건 매출 극대화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날의 기분, 몸 상태, 코디 등에 따라 본인과 잘 맞는 메이크업이 매번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 1명이 다채로운 메이크업 제품을 사도록 유도한다면 더 많은 매출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발 더 나아가 주기적으로 메이크업 제품을 교체하는 단계가 돼야 하는데, 이를 위해 자사의 '스킨노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추가적으로 제안합니다. 이전에는 수집하지 못하던 고객 개개인의 정성 데이터까지 제품 기획 등에 반영하고,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제품들을 이용하는 고객을 Lock-in시키게 될 것입니다.
<살짝의 정리>
-. 여성) 1534 / 퍼스널 컬러, 3549 / 정교한 메이크업, 5065 / 건강한 피부표현
-. 남성) 작년 기준, 색조 제품 이용 비율 20% >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 자연스러움(꾸안꾸)
-. 남성들에게 색조 등을 이용해 하는 메이크업이란? 자기관리의 표상 = 성공한 남자
<참고한 기사들>
이렇게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BM 3번 등 관련 콘텐츠들을 가져왔습니다.
이외 전달사항입니다.
1)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자소서를 붙고 나서 면접이 막막한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연락줘 보셔요.
2) 저 1년 자유이용권(무제한으로 시작해 차액 내서 전환하는 것 가능)도 출시했습니다. 이제 현대차를 축으로 탑티어들의 수시채용이 정례화됐습니다. 현기차그룹 내 계열사는 물론, SK하이닉스 등 SK그룹 내 주요계열사들도 이제 공채를 하지 않습니다. 주요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많이 바꿨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점진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고, 무제한보다도 합리적 금액의 상품입니다. 제 행보를 꾸준히 관심가지고 봐 오시던 분들의 문의 기다립니다.
3)(추가) 전자책을 발간했습니다. 21년부터 발간해서 다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오픈놀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 봐 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