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발견작가 Apr 07. 2024

캐빈_ 처음이란 이런 것일까?

2023년 2월 나는 펫시터 활동을 소심하게 알리기 시작했다

전문적인 자격증이 있는 것도 아니었고 또, 강아지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지도 않아 사실 펫시터 활동을 내가 스스로 홍보한다는 게 맞는지 의심스러웠기 때문이다


다만,

정직하게 자신 할 수 있는 몇 가지만으로 시작했던 것 같다


살아 있는 모든 생명체의 고귀함을 소중히 여겼다

우리 집 초코와 나누는 사랑을 똑같이 나누며 많은 강아지들과 친밀해지고 싶었다


캐빈은 두근거리는 설렘과 침이 마르는 긴장감이  출렁거렸던 나의 펫시터 활동의 최초의 고객이다


처음 본 나를 겪하게 반겨 주었고, 나의 펫시터 활동을 수월하게 경험하도록 도와준 캐빈이다


캐빈을 보면 서툴고 초조하게 시작했던 지난날의 나를 소환해 준다


처음이란 이런 것일까?

시작을 잊지 않도록 해 주었다

지난 과거를 살아 있게 해 주었다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나를 이어 주었다


그래서인지...

캐빈은 언제든지 환영하고 싶었다


이런 나의 마음을 알아주었는지 한 달 만에 만난 캐빈은 나를 보며 겪하게 달려와 주었다


사랑스러운 조카를 보는 마음으로 쓰다듬고 이름을 부르며 반가운 인사를 나누었다


이모집에 놀러 온 아이처럼 캐빈은 집으로 들어와 초코와 짧은 인사를 나누곤 익숙하게 적응했다


깨발날 아기 강아지 송이를 보고는 너무 어린지 관심 없어 했다


지난번 캐빈이 너무 짖는다고 약간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던 큰 아이는 미안했는지 하교 후 캐빈을 보더니 지난번엔  미안했다며 사과를 했다

ㅎㅎㅎㅎ


졸졸졸.......

큰 아이 뒤로 초코, 캐빈, 송이가 우글우글 방으로 따라 들어간다


큰 아이는 침대에 걸쳐 앉아 양말을 벗으며 가까이 다가온 캐빈의 머리를 쓰다듬어 준다  


"캐빈... 저번엔 미안했어 형이... 다시 만나서 반가웡"

캐빈을 쓰다듬으며 말한다


"엄마!! 이번에 캐빈이 별로 안 짖네? 내 기분 탓인가? 왜케 순해졌지?... ㅎㅎㅎ"

"그래? 그런가? 우리 캐빈이 그러고 보니 저번 보다 좀 얌전해진 것도 같네..."


캐빈 입장으로 생각해 보면 낯 선 곳이 아닌 익숙하고 편한 집처럼 느껴졌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 방을 오고 가며 편안한 일상을 보내는 캐빈을 보니 깜박했던 간식이 생각났다

캐빈이 오면 웰컴 간식으로 먹이려고 준비 한 흰 살 생선 단호박 수프를 따뜻하게 데웠다


고슬고슬 고소한 냄새를 풍기며 침샘을 자극하는 간식을 폭풍 흡입하며 먹는 모습을 보니 너무도 흐뭇하다

양이 너무 작아서 빈 그릇을 핥고 또 핥으며 아쉬워했다

캐빈은 좀 더 먹고 싶다는 소망의 눈망울로 보여 주었지만 내일 또 먹을 수 있는다는 믿음을 금방 받아들였다


침대에 깔려 있는 전기장판의 온도를 올렸다

따뜻한 음식으로 속을 녹여 내었으니 이젠 방안의 선선한 공기를 피해 이불 속으로 몸을 녹일 시간이 되었다


남은 집 안 일을 마무리하고 방으로 들어가는 나의 동선을 기다리고 있다


한 침대에 초코와 캐빈이 착착~~ 원하는 자리에 자리를 잡는다


오늘부터 수학 학원을 다니는 작은 아이를 기다리며 초코와 캐빈의 온기를 느껴본다


이전 08화 버디_ 2. 필사적으로 물고 당기고 끌려가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