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퐁당 Oct 23. 2021

나다운 온도

[LOVE]

함께 차를 타고 갈 때면 우린

에어컨이나 히터를 트는 경우가 거의 없다.

추위를 잘 타고 히터의 건조함을 싫어하는 

나를 배려해준 덕분이다.

-

자신과 다른 온도의 상대를 배려한다는 건, 

많은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내게 익숙한 온도를 잃더라도 괜찮다는 

일종의 다짐이 필요하달까.

-

어느 날 자신을 가장 나답게 하는 것이 뭔지 물은

내 질문에 너는 이렇게 대답했다.

"너"

-

'나를 나답게 하는 것'이 

'타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던 나는

너의 대답에 적잖이 놀랐다. 

-

누군가를 배려하는 것이 익숙한 나이지만

내 손과 다른 온도의 손을 잡으면

내게 익숙한 온도를 잃는 것처럼

타인을 위하기만 하다가는

나를 잃을 줄 알았다.

-

너의 대답에 비추어 보니

나의 차가움과 너의 따뜻함이 만나

두 손의 온도 차이는 좁혀지고 

가장 우리 다운 온도를 찾을 수도 있구나 싶다.

-

꼭 잡은 두 손처럼 

오늘도 우리는 서로를 배려한다.

그것이 나도 너도, 충분히 우리다워지는 방식이다.

나의 온도, 너의 온도가 아닌 우리의 온도도

나다운 온도니까. 


이전 26화 식지 않는 밀크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