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퐁당 Oct 23. 2021

Love, Live, Life

[LOVE]

자존감이 바닥인 적이 있었다.
남과 비교하며 스스로 한없이 부족해 보였던 그 시절
자존감은 홀로 만들어지는 줄만 알았다.
-
사랑하는 시간 속에 알게 되었다.
누군가에게 무조건적으로 존중받는 경험이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게 하는 기반이 된다는 것을.
-
내가 좋아할 맛의 차를 찾았다며 내어주곤
맛있게 마시는 나보다 더 좋아하던 표정
불쑥 보고 싶다고 보내오는 메시지
내 생각나서 사 왔다는 소소한 선물까지
-
나로 인해서 당신의 하루가,
당신의 세상이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
조건 없는 그 사랑이 넘치고 넘쳐서
나는 사랑받고 존중받을 만한 사람이라고
나 스스로에게 말하게 된다.
-
사랑과 삶이 맞닿을 때
비로소 삶은 충분해진다.


이전 24화 좋아하면 닮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