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 별 Nov 24. 2023

허탈한 행운

로또에 당첨되면 정말 행복할까요?

상윤이는 오늘 정말 운이 좋았어요.

엄마가 준 용돈이 딱 떨어졌는데

길을 가다가 만 원을 주웠지 뭐예요

"이게 웬 행운이야. 아싸"

상윤이는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죠.


'아, 이 돈을 어디에 먼저 쓸까?'

얼마 전 지훈이랑 딱지 게임에서 져 딱지를 다 잃었는데 우선 딱지를 한 3장 사고 용돈이 떨어져 그동안 못 먹었던 컵 떡볶이도 먹어야지

참 성균이한테 빌린 천 원도 갚아야 하구나

갑자기 생긴 행운으로 마음이 바빴어요


집에 돌아가는 길

상윤이는 지훈이를 만났어요

지훈이는 성균이랑 딱지 게임을 하고 있었어요

"지훈아, 나도 껴줘"

"상윤이 너 용돈 다 떨어졌다며, 딱지도 없으면서"

"나 돈 있어, 네 딱지 천 원에 한 장 살게''

"좋아"

상윤이는 이번엔 꼭 지훈이 딱지를 다 따겠다며

열심히 딱지를 쳤죠. 하지만 지훈이를 이길 수 없었어요. 지훈이는 학교에서 제일 딱지를 잘 치는 아이였거든요

금세 만 원을 잃었고 그것도 모자라 성균이한테 이천 원을 빌렸지만 또 졌어요.

"상윤이 너 돈도 없으니 그만해야겠다 나 이제 학원도 가봐야 해"

지훈이는 딱지와 돈을 한 아름 안고 가버렸어요

상윤이는 너무 우울했어요. 컵 떡볶이 먹을 돈도 없고 내일까지 성균이한테 삼천 원도 갚아야 하니 너무 속상했어요.

'차라리 만 원을 안 줍는 거였어 행운은 무슨"


너무 금세 사라져 버린 행운 때문에

허탈하기만 한 하루였어요.

이전 03화 오만 원짜리 응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