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가든 Apr 05. 2021

인사해 볼까요

버스 시간을 맞추려고 부리나케 엘리베이터를 탔다. 아침 7시 반, 출근시간대여서 5층에서도 타는 사람이 있었다.


“안녕하세요?” 인사를 건넸다.
“재킷이 잘 어울리네요." 인사만 받기가 좀 그랬는지 나에게 듣기 좋은 말을 한다.


"어머, 정말요. 감사해요."
"저도 좋아해서 사놓고는 결국 못 입고 딸에게 주고 말거든요.”  서로 말을 이어갔다.


“직장 다니시죠? 청재킷이라 아무래도 자주는 못 입게 되죠.”나도 말을 받았다.


서로 잘 다녀오시라는 인사에 좋은 하루 보내시라는 덕담으로 헤어졌다.
5층에서 로비까지 내려오는 짧은 시간에 처음 보는 이웃과 나눈 대화였다.


저녁에는 한림 도서관에서 여행작가의 강연이 있어서 가보았다. 처음 가는 동네라 길 찾기 앱을 보고 버스를 타고 내렸다. 지도상으로는 아이파크 아파트를 가로질러서 가는 길이 있는 듯 보였다.


정문 쪽에서 놀고 있던 아이에게 물어보았다.

“아가, 이 근처에 도서관이 있니?”
“아파트 안으로 죽 가다가 왼쪽으로 가면 도서관이에요” 쭉 가다 보니 샛길이 나온다. 여기서 왼쪽인지 더 가서 왼쪽인지 망설여진다.


킥보드를 타고 있는 여자애들에게 물었다.
“도서관 어느 길로 가?”
“저 끝까지 더 가면 바로 왼쪽에 있어요. 우리가 같이 가줄게요.”라면서 앞장선다. 도서관은 단지 안 맨 끝에 있었다. 참 복 받은 동네다. 공공 도서관이 아파트 단지에 있다니.
“고마워. 정말 친절하네.”
“안녕히 가세요.” 아이들은 웃으며 킥보드를 타고는 놀던 곳으로 사라졌다.
     
오늘 사소한 아침인사로 시작한 하루가 종일 친절하고 밝은 사람들을 만나게 해 주었다.                                                   
























이전 11화 오렌지 향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