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 Oct 22. 2023

버킷리스트- 탱고 추기

영화관에서 보고 감동과 충격에 빠져 근처를 혼자 걸어 다니며 생각에 잠겨있게 하고 결국 며칠 뒤에 다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게 만들었던 영화는 나에게 3편 정도이다.

그중 하나는 물랑루즈라는 영화이다. 일단 이 영화는 여러 올드팝송을 엮어서 뮤지컬 형식으로 만들어서 내가 아는 노래들이 나올 때마다 눈이 커지며 희열감에 차오르고 마치 콘서트장에 온 듯 신나게 몰입하게 된다. 그리고 스토리 라인은 소설 춘희(라 트라비아라)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고등학생 때인지 대학생이었을 때 춘희를 소설로 읽었었는데..

그 당시는 센세이셔널했을지 모르지만 지금 듣기엔 꽤 뻔한 줄거리이다.  상처받아 더 이상 사랑을 믿지 않게 된 고급창부와 사랑을 믿는 순수한 청년이 만나고, 청년의 일편단심 사랑을 처음엔 받아주지 않다가 결국 둘이 사랑에 빠지나, 병약한 여주가 폐병에 걸려 피를 토하고 죽게 되는 비극이라고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다.


여기 나오는 노래들은 이미 유명세들을 탔던 기존의 팝송이긴 하지만 나는 Roxanne이라는 노래는 꼭 영화 ost로 듣는다. 그것도 영화 속 장면으로 들으려고 유튜브로 찾아서 본다.

 https://youtu.be/YtxXtJTRPWA?si=eb2O5EKrKKkhOSzb

그 이유는 일단 연주되는 여러 악기들의 몰아치는 듯한 사운드가 남자 주인공의 격정에(질투, 슬픔, 분노 등) 사로잡힌 마음을 너무 잘 표현해 주는 것 같아서 감정이입이 되고, 노래를 이끌어가는 아르헨티나 인으로 나오는 캐릭터의 걸걸한 목소리가 매력적으로 들리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캐릭터들이 탱고를 추면서 들리는 바닥 끄는 소리, 신발로 바닥을 치는 소리, 옷 등이 스치는 소리 등이 너무 좋아서이다.


내 버킷리스트 중에 스페인 골목길에서 누군가와 탱고 추기가 있다. 들으면 다들 웃어서 말하기 살짝 저어 되기도 하지만 그냥 내 꿈이고 버킷리스트이니까 뭐 어때. ㅎ

남자친구가 있다면 남자친구와 출거고, 그때 만나는 분이 없다면  지나가는 솔로인 외국인에게 춤만 한번 같이 춰달라 청하는 내 모습을 상상해 본다. 결국에는 못할 수도 있지만 이런저런 꿈을 가지고 있는 건 내 존재의 의미이자 정신의 중심부라고 생각한다.  꿈이 사라지면 나는 사라질 것 같은 그런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그리고 이런저런 작고 큰 목표를 가져봤던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내 꿈을 이루던 이루지 못하던 그를 위해 내가  배우고 시도했던 것들이 결국 나중에 다 어떻게든 도움이 된다는 걸 알아서 잃을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고 보니 예전에 내가 탱고와 관련하여 올렸던 그림이 있었던 것 같아 찾아봤다.

이 그림을 올린 게 2019년이었는데... 좋다. 마치 내가 쓴 듯 남이 쓴 것 같은 느낌이 동시에 든다고 해야 하나.

2023년 지금, 나는 저 책을 읽었는지 가물가물하게 잊어버렸고.. 정확한 용어도 기억나지 않고.. 이렇게 내가 책을 읽으며 공감했거나 탱고에 대해 어떤 자세한 생각을 했었는지는 그동안 살아오면서 바쁘다는 이유로 뒤쪽으로 밀려나 있었는데, 다시 내가 썼던 걸 읽으니 상기도 되면서 새롭기도 하고... 다시 마음속에 새겨보게 된다.

역시 기록은 중요하다.

내가 보기에도 그렇고, 나중에 아들에게도 넘겨주기 위해 계속 의미 있는 기록을 남겨야겠다고 생각해 본다.



이전 06화 의외의 것이 의외의 곳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