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시poem작 27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향기와 찬양Lim May 22. 2024

'불광역에서'(자작시)를 낭송하다

- 도전, 자작시 낭송!

시가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시를 썼다. '불광역에서'라는 시다.


지금도 시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 시를 잘 모른다.

그래도 시가 좋다.

그래서 좋은 시를 낭송한다. 시 낭송은 나에게 뿌려주는 마법의 가루 같은 것이다.


오늘은 자작시 '불광역에서'를 낭송해 봤다.

https://brunch.co.kr/@mrschas/49




지금으로부터 10여 년 전에는, 사람들의 일상이 내게 익숙하지 않았다. 나만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것 같았다. 그냥 내 앞만 보고 살았다. 아들만 쳐다보고 살았다.


아들의 사고 이후, 1년 동안은 10군데가 넘는 병원을 옮겨 다니며 유목민처럼 지냈다. 병원 법규상 한 병원에서 4주 혹은 3개월만 입원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사고를 만난 포항에 있는 병원에서 시작하여 서울의 동서남북에 있는 병원이란 병원을 다 다녔다. 그래도 사랑하는 아들이 있는 곳은 단 한 번도 멀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다만 졸음을 이기지 못하여 내려야 할 곳을 놓친 적은 있다.


그 해, 불광역 근처 재활요양병원에 아들이 입원해 있을 때였다. 평일에는 간병인 이모가 아들을 봤다. 그러나 출근하지 않아도 되는 토요일마다 새벽부터 아들에게로 달려갔다. 땀 흘려 도착하지만 아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세미 코마 상태였다. 그 때나, 사고 이후 12년이 된 지금이나...


불광역에는 등산객 차림을 한 사람들이 유난히 많았다. 산행길로 떠나는 사람들은 바쁜 걸음이었다. 나도 바빴다. 그러나 나만 다른 세상에서 온 사람 같았다. 대체로 산으로 향하던 그들과 달리 나는 아들이 있는 곳으로 갔다.

그 허허로운 마음을 다독여 적어본 것이 '불광역에서'라는 시가 되었다.


* '불광역에서'(자작시) 낭송

['불광역에서' 자작시 낭송]




#자작시  #낭송  #불광역에서   

이전 26화 [영시 낭송] 도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