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모 NAMO May 12. 2024

EP22. 나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법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기 위하여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큰사람이 되고 싶었다.


타인을 돕고 이해하고

아이들을 지켜줄 수 있는 그런 사람


그래서 어떻게 하면 큰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하다가 어느 날 깨달았다.


'아... 나부터 진심으로 사랑해야 하는구나...'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

다른 사람말에 쉽게 흔들리고 예민해지고


내가 바로 서있지 않고 확신이 없으니

상처받을까 두렵고 사람이 무서워

남의 마음도 진심으로 살피고 사랑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다음부턴 나를 돌보려 노력했다.

나에게 궁금해하려 노력했다.


상처받은 어린아이들을 대할 때처럼

나를 대하려 노력했다.

건강하게 먹이고 푹 자게 하고 운동을 시켰다.

그리고 계속 물어보고 살폈다.


"왜 네가 뭐 어때서 잘하고 있어"


"피곤해? 괜찮아 우선 자고 맛있는 거 먹자"


"넌 뭘 할 때 행복해?"


"무서워? 괜찮아 너에겐 내가 있어

같이해보자 우리 모두 처음이야"


"누군가 너를 사랑해주지 않아도 돼

그래도 나는 너를 끝까지 사랑할게"

작가의 이전글 EP23. 인생의 마지막 순간의 후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