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운선 Apr 29. 2024

성수에서 원데이 클래스

주말에 미리 신청해 놓았던 원데이 클래스를 하러 성수동에 갔다. 하늘이 깨끗했고 바람은 시원했고 햇볕이 따뜻했다. 무엇을 하기에도 좋은 날이었다.


내가 신청한 건 아이패드 드로잉. 아이패드를 선물 받고는 활용을 못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다른 일이 바빠서, 그 일이 마무리될 즈음에는 또 몸이 아파서 몇 달을 방 한쪽에 방치되어 있었는데, 드디어 사용법을 배우기로 한 것이다.


딸 또래로 보이는 선생님은 친절하고 야무지게 가르쳤다. 나는 방금 배운 것도 자꾸 까먹었다. 선생님에게 질문을 자주 해야 했다. 샘플 작품을 그리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물감으로 그리는 게 간단할 것 같았다.

제주 바다(아이패드ⓒ신운선)

선생님의 작품을 카피한 것이지만, 그래도 한 작품을 완성했다. 집에 와서는 수업에서 표현한 하늘을 다르게 바꾸었다. 내심 선생님의 것을 보고 따라 그린 게, 물론 그게 수업 내용이었지만, 그 작품 그대로 올리는 게 마음에 걸렸던 거다. 바꾼 하늘이 선생님이 지정해 준 색보다 옅어지고 색의 변화도 살짝 들어갔다. 흠... 처음 만든 작품은 여름의 제주 바다 같았는데, 색을 바꾸니 봄의 제주 바다 느낌이 났다.


이전 17화 나가는 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