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곰곰 Feb 19. 2020

동굴

나만의 걸음


반짝


저 멀리 보이는 빛을 향해 동굴 속 어둠을 뛰고 또 뛰었다.


같이 달려주는 이 하나 없는 동굴에서 난 널 만났다.


함께 뛰어줄 사람이 생긴 기분이었다.


넌 나에게 기적이었다.


그러나, 너는 이미 숨이 턱 끝까지 차오르게 뛰고 있는 나에게 더 빠르게 뛰라며 재촉했다.


너의 말대로 더 빠르게 발을 움직이고 팔을 휘저었다.


잠시 숨을 고르려 천천히 걷고 있어도 너는 뛰라며 재촉했고


이미 뛰고 있어도 너는 날 재촉했다.


어느 순간 너의 얼굴을 보러 고개를 들었다. 넌 보이지 않았다. 


넌 내 옆이 아닌 저 멀리 내 뒤에 서있었다. 


너는 같이 뛰어주지도 않았고 그저 소리만 지르며 내 발을 재촉했다.


더 이상 너의 말을 듣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몸을 돌렸다.


동굴의 출구에 보이는 빛이 아닌 내가 들어온 입구를 향해 걷기 시작했다.


너를 지나치고 내가 뛰어온 길을 지나쳐 걷고 또 걸었다.


뛰고 또 뛰었지만 잡히지 않았던 빛에 방향을 돌려 차근차근 걸었더니 잡힐 듯 가까워졌다.


어느새 열 걸음만 더 걸으면 빛을 잡을 수 있다.


이 동굴도 끝이다.


안녕.



   모두에게나 끝없는 동굴을 걷는 시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뛰라고 끝없이 재촉하는 주변을 무시하고 자신만의 걸음으로 차근차근 걷다 보면 그 끝이 올 거라 굳게 믿습니다.

이전 05화 딱 그만큼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