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latONG Jun 05. 2024

눈물 샤워

잘 있어, 좋은 기억만 간직할게

내 이야기의 시작은 눈물로 시작한다.


나의 2023년 겨울은 눈이 마를 날이 없었다. 하루하루가 힘들고 서러운 일들로 가득했다.

첫 직장에서의 끝 마무리 과정은 생각만큼 멋들어지지도 후련하지도 않았다. 쏟은 시간과 노력에 비해 생각보다 허탈한 후퇴였다.


그때마다 나를 위로해 주던 나의 사람들은 그 한 번을 지치지 않고 끝까지 내 말을 들어주고, 내 눈물을 받아주었다.


회사에서 숨어 울고, 퇴근하고 울고, 밥 먹다 울고, 이야기하다가 울고, 드라마 보다가 울고, 심지어 자면서도 울던 난 늘 지쳐 잠들곤 했다.


내가 이렇게나 잘 울었던 사람이었던가 경탄스러울 따름이었다. 그리고 반복되는 이 감정에 과연 난 매일매일 그렇게 백 만큼 슬펐는지를 되돌아보았다.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2023년을 보내고, 난 평안해졌다.

무엇보다 잠을 많이 잤다.

잠을 응원받았다.


이제는 안다.

나의 진심을 느꼈던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았다는 걸

내가 슬퍼할 때 나의 사람들은 이성적으로 변할 수밖에 없었다는 걸..


회사에서의 모든 순간들이 너무 진심이었기에 그만큼 더 서러웠음을.


그러나 아직 나올 눈물이 남아있었던 건지,

행복은 온전하게 날 반기지 않았다..


이럴 줄 알았으면 조금 남겨둘걸…


** 회사에서 날 버티게 해 준 문자들

“너는 참 소중한 사람이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

“어깨 피고 파이팅”

“고기 구울 거야 빨리 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