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usclovita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Jul 11. 2016

당신의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인 7가지 이유



이 내용은 '당신을 위한 따뜻하고 냉정한 이야기' (도서출판 평단, 2022)에 수록된 내용입니다.
더 많은 내용을 원하시는 분은 서적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좋은 사람을 만나 인연을 맺고 싶어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좋은 사람일지, 어떤 사람을 놓치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는 것은 그렇게 만만한 일이 아니다. 아직 연인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음의 원칙에 따라 사람을 찾고, 당신의 곁에 누가 있다면 그가 이 원칙에 부합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원칙에 가까울수록 그 사람을 꼭 잡는 것이 좋고, 이 원칙에 반대되는 행동을 많이하고 있다면 상대방과의 만남을 진지하게 다시 고려하기를 권한다. 물론, 나는 상대방에게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꼭 생각해 보도록 하고.


1. 당신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줄 안다

언제나 아무말 없이 당신의 이야기를 듣기만 하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이야기도 할 줄 알지만 당신의 이야기를 경청해주는 상황이 최소 함께 대화를 나누는 시간 중 30% 이상을 차지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은 당신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당신이 어떠한 이야기를 했는데 곧바로 대화를 자신이나 다른 주제로 돌려 버리지 않고 후속 질문을 하며 관심을 가진다면 당신은 당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과 만나고 있는 것이다.


2. 당신이 좋아하는 활동이나 잘하는 활동에 대해 최소 격려하고, 함께 즐기려 노력해 준다.

당신이 좋아하는 활동이 상대방과 같다면 그것은 최고의 조합일 것이다. 그러나 꼭 그렇지 않은 경우라 하더라도 당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함께 해주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당신과의 관계를 좋게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이 굉장히 강한 사람이다. 당신의 취미와 특기를 존중해준다는 것은, 오랜 시간 내가 쌓아 온 나의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여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계속해서 읽기 - 하단 링크 터치)



https://alook.so/posts/3wtkbdW



* 저의 창작 활동을 실질적으로 응원해 주실 분은 얼룩소 사이트에 가입하셔서 제 글을 찬찬히 읽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얼룩소 사이트는 완전 무료입니다.


--------------------------------------------------------------------------


필자 김재성 

저서: 『당신을 위한 따뜻하고 냉정한 이야기』 (평단, 2022)『뭘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의 비밀』 (평단, 2021)『슈퍼업무력 ARTS』 (도서출판 이새, 2020) 『행동의 완결』(안나푸르나, 2019)과 에이콘출판사에서 펴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2012),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2017),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2020)



#행동의완결
#행동과성취를완전히달라지게만들단한권의책


온라인 서점 구매 링크
알라딘: https://goo.gl/daJdGV 

교보문고: https://goo.gl/ZpST1b 

예스24: https://goo.gl/ATwUZa     


김재성 작가의 다른 글도 한 번 읽어보세요

https://brunch.co.kr/@plusclov/368

https://brunch.co.kr/@plusclov/367


https://brunch.co.kr/@plusclov/362

https://brunch.co.kr/@plusclov/317


매거진의 이전글 '타협'이 아닌 '염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