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usclovis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Dec 09. 2017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고 깨달은 5 가지

한계 돌파를 위해, 신체의 고른 성장을 위해 

굳이 따지라면 수능이 끝난 이후 고 3부터 헬스장에 등록은 했었으나 나가다 안 나가다를 반복하던 흔하디 흔한 기부천사였다면, 본격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에 매진하기 시작한 것은 군 입대 후 자대 배치를 받고난 뒤였다. 


운이 좋아서 카투사로 복무할 수 있었던 내가 누렸던 최대의 행운은 바로 잘 갖추어진 Gym이 캠프에 존재하고 있었던 것 그리고 영양 성분을 마음껏 먹을 수 있었던 것이다. 


나는 그 곳에서 기본적인 러닝머신이나 웨이트 머신 이용은 물론, 복싱 라켓볼 농구 수영 등의 다양한 운동을 손쉽게 할 수 있었고 그 때 운동을 시작한 것이 현재까지의 습관이 되어 15년 넘게 꾸준히 운동을 해 오는 생활 체육인이 되어 있다. (물론 당시에 수영장에서 수영도 못하는데 허우적대다 빠져 죽을뻔한 것은 자랑이 아니지만..)


처음에는 벤치프레스 양쪽에 10kg를 끼고도 제대로 들지 못해 허둥대다 바에 깔려보기도 하고, 기구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도 못해 Direction을 한참 동안 쳐다 보던 시기를 어느정도 지나, 매일 4시간~4시간 반씩의 운동, 그리고 아침 점심 저녁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식사를 했다. 


군대 가기 전까지 50kg대 후반 ~ 60kg대 초반의 몸무게를 유지하던 나는 군 제대 이후 68-70kg의 몸무게를 가질 수 있게 되었고 10년 넘는 기간동안 꾸준히 운동해서 지금은 70kg대 후반, 지방을 모두 걷어내는 컷팅 작업을 하고 나면 70kg대 초반의 몸을 가지는 사람이 될 수 있었다.


(계속해서 읽기 - 하단 링크 터치)


https://alook.so/posts/YytDXvJ


* 저의 창작 활동을 실질적으로 응원해 주실 분은 얼룩소 사이트에 가입하셔서 제 글을 찬찬히 읽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얼룩소 사이트는 완전 무료입니다



--------------------------------------------------------------------------------------------------------------------

필자 김재성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를 졸업하고 맥킨지 앤 컴퍼니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로 재직했다.

현재 제일기획에서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짜고 있다.

저서로는 행동의 완결,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I 가 있다.

https://youtu.be/qj7xOkAj8ZI



#행동의완결
#행동과성취를완전히달라지게만들단한권의책


온라인 서점 구매 링크
알라딘: https://goo.gl/daJdGV 

교보문고: https://goo.gl/ZpST1b 

예스24: https://goo.gl/ATwUZa     


김재성 작가의 다른 글도 한 번 읽어보세요

https://brunch.co.kr/@plusclov/373

https://brunch.co.kr/@plusclov/368

https://brunch.co.kr/@plusclov/362


매거진의 이전글 '승부욕'의 건강한 사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