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Jun 06. 2021

전자책으로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강의 후기

대전 협동조합 기업 교류회 책쓰기 교육 후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지난 목요일, 대전에서 책쓰기 강의를 하고 왔습니다.

CIC협동조합에서 의뢰를 해주신 건데요.


강의 대상은 과학 기술 분야 창업가 혹은 예비 창업가분들. 

기업_제2회차 SACS 활동으로 협동조합에 소속된 분들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의 일환이었습니다. 


다들 가지고 있는 콘텐츠는 많지만 그걸 어떻게 엮어내야 할지는 잘 모른다, 전자책 제작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해줄 수 있냐?고 의뢰를 해주셨어요.




강의를 진행한 대전 소셜캠퍼스 온



그렇게 해서 "전자책으로 퍼스널 브랜딩 & 비즈니스모델 만들기"라는 주제로 책쓰기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지금 책을 써야 하는 이유, 책으로 자신을 브랜딩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었던 사람들의 사례, 종이책보다 전자책으로 시작하면 좋은 이유, 책 기획법 등에 대한 강의를 했습니다.



강의 시작 전 미리 와 계신 창업가분들



강의 장소는 CIC 네트워크스페이스_ 소셜캠퍼스온 중회의실이었는데요.

10분 정도 참여를 하셨는데, 다들 책 제작에 대한 관심이 높으시더라고요.

밖에 비가 내려서인지 내부는 후덥지근했는데도 다들 집중해서 교육을 들어주셨습니다.


강의가 끝나고도 정말 책쓰기에 관심이 많다고 하시면서,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신 분들도 계셨는데요.
교육 들으신 분들 모두 꼭 책 출판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p.s 요즘엔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더라도 일단 시작하기의 중요성을 많이 느낍니다. 작년 말 전자책쓰기 수업을 열어볼까? 하고 가볍게 시작했는데, 그걸 계기로 다양한 강의 요청을 받게 됐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저의 콘텐츠도 점점 발전시키게 됐고요. 나는 아직 부족해서 시작을 못하겠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에라 모르겠다 하고 뭐든 마음에 품고 있는 계획들 가볍게라도 꼭 시작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일기콘 220,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220일째 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11분 예비 작가님들의 책이 구워지고 있어요, 이펍 전자책 출판 수업 중간 후기

- '나만의 이북 제작하기' 비대면 이러닝 콘텐츠 온라인 강좌, 첫 촬영 후기

- 청소년들과 함께한 작은 테드 이야기, 스토리텔링 교육을 진행하며

- 글쓰기는 여름 산이다, 틈틈이 하는 창의력 키우기 연습 법

- 성공하는 퍼스널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스토리텔러가 돼라



매거진의 이전글 7주 만에 나만의 전자책쓰기 과정 시작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