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창업자가 선물로 건네준 카네이션 쿠키를 받으며
서울 마포청년나루에서 '잘 팔리는 sns글쓰기 카피라이팅'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1인 창업자, 소규모 창업자, SNS 광고업무 담당자 등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인데요.
(2023.03.13.(월)~ 4.10.(월) 19시~21시 / 매주 월요일)
제빵, 공방, 주얼리 분야 등에서 창업을 하거나 브랜드를 만들려고 준비 중인 분, 스타트업 마케팅 담당자, 캐릭터를 제작해서 판매하려고 준비 중인 분 등 2030 세대 분들이 참여하고 있어요.
어버이날 선물용으로 만든 쿠키인데 드셔보세요
3회차 수업을 끝내고 가려는데, 한 수강생 분이 수줍게 선물을 주셨어요.
방부제나 식품첨가물 없이 제작한 카네이션 쿠키였는데요.
쿠키도 예뻤지만, 그렇게 나눌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게 더 예쁘게 느껴지더라고요.
먹어보니 선물해도 좋을 거 같아서, 안내카드에 써 있는 시루모락(@sirumorak)을 찾아봤어요.
합정역 쪽에 있는 디저트 카페인데 쑥비엔나, 유자오로라, 쌀브라우니 같은 특별한 음료나 디저트를 만들어 팔고 있더라고요. 선물로 줬던 건, 어버이날 시즌 메뉴로 개발했던 거였고요.
갑자기 'Z세대를 이해하는 키워드 갓생'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했던 게 생각이 났습니다.
갓생은? 신(God)과 생(生)이 합쳐진 말로, 스스로를 위한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사는 삶이라는 의미입니다. Z세대는 열심히 사는 삶을 자랑거리로 삼은 첫 젊은 세대라고요.
앞의 수강생분 역시 카페 운영하고, 새로운 메뉴 개발하고, 교육 듣고... 정말 갓생을 사는 분이었습니다.
갓생하는 수강생분들 덕분에 저도 더 동기부여를 받고 열심히 하게 되네요.
p.s <잘 팔리는 sns글쓰기 카피라이팅> 교육은 2022년 마포청년나루에서 '이북 제작 수업' 강사를 한 것이 계기가 되어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운영 요령, 스토리를 담은 카피라이팅 방법 등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1회차 SNS 매체별 특성 이해하기
2회차 공감을 불러오는 SNS 글쓰기
3회차 노출과 클릭률을 높이는 블로그 글쓰기
4회차 스토리를 담으면 구매 의사가 올라간다
5회차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 고객을 모으는 카피라이팅
#일기콘 480,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480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꼭 글을 씁니다)
- Z세대를 이해하는 키워드 갓생 (2022트렌드노트)
- 글 쉽게 시작하는 방법 5, 대학생을 위한 글쓰기 특강
- 창의적인 광고 카피라이팅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 5단계
- 챗GPT가 이런 것도? 활용법에 놀란 사회복지사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