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kedkingko Mar 01. 2024

오히려 좋아

제주도 올레길 어딘가


제주도 올레길을 걸었다.

걷는 내내 일정한 높이로 쌓인 돌담이 있었다.

그 뒤에 어떤 풍경이 숨어있는지 나는 알 수 없었다.

궁금하긴 했지만 보이지 않는 것을 억지로 볼 수는 없었다.


좀 걷다 보니 저 앞에 조금은 낮게 허물어져 있는 돌담을 발견했다.

그렇게 나는 돌담 뒤에 숨겨진 풍경을 확인할 수 있었다.

푸른 제주 바다, 그 바다가 돌담 뒤에 숨겨져 있었다.


아, 일정한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었구나.

가끔은 흐트러지고 허물어진 모습이 새로움을 줄 수 있구나!


우리 인생은 항상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제주도 올레길을 걷다가 느꼈다.


ⓒnakedkingko

이전 04화 그래, 천천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