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물킴 Jan 20. 2021

느닷없이 산이 좋아진 이유



어렸을 때 산은 나에게 

뒤처지지 않아야 하는 경쟁과, 이겨내야 할 두려움 같은 것들이었다. 


다들 정상에 올라야 한다고 하니,

 뒤따라가기 바쁘게 속도를 내 

달리는 것에만 급급했던 시간들.


서른을 훌쩍 넘기고 나서였던가..

경쟁과 승부가 지겨워질 즈음 다시 올랐던 산은 완전히 다른 느낌이었다. 


잠시 그늘에서 쉬기도 하고, 곱게 핀 꽃과 풀을 눈에 담기도 하고. 

발을 빠르게 굴러도, 속도를 늦춰도 

산은 담담히 그 자리에서 시원한 바람을 흘려줬다. 

그 당연한 바람이 어찌나 위로가 되던지.


그렇게 나는 느닷없이 어느 날부터 산을 타는 게 좋아졌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무릎이 시려서일까, 겨울보다 여름이 좋아졌다. (brunch.co.kr)

나는 꽃을 사랑하기로 했다 (brunch.co.kr)

마음에 들어온 것을 그려요 - 빌리엘리어트 (brunch.co.kr)

퇴사를 하고, 그림을 그려보았다 (brunch.co.kr)  



* 본문 내 그림은 

핀터레스트 이미지를 참고하여 갤럭시탭으로 그렸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릎이 시려서일까, 겨울보다 여름이 좋아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