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의 ㅋ도 모르는 기획자의 AI로 코딩하기
국내에서 AI 활용 사례가 가장 많은 지피터스. 멤버들이 한 땀 한 땀 작성한 +7000개의 보석 같은 게시글이 있습니다. 저도 열심히 게시판을 글을 쓰는데요? 최근 현타가 오는 경우가 좀 있었습니다. 지피터스에 열심히 AI 게시글을 업로드하는데, AI 관련 개인 브랜딩은 엄청 못 하고 있더라고요.
페북이든 링크드인이든 X(트위터)든 거긴 ‘내가 이렇게 열심히 산다!!! 나 AI 와구와구 쓰고 있다’라고 홍보를 하고 다녔어야 했는데, 약간의 귀차니즘 + 망각으로 못한 게 문득 아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만들었습니다. 내가 작성한 소중한 지피터스 글 혹은 다른 멤버의 멋진 글을 쉽게 내 SNS에 공유할 수 있게 되면 어떨까?! 우선 결과물부터 보시죠!
ChatGPT와 클로드의 도움으로 코드를 짜고 스트림릿으로 만든 서비스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트림릿으로 구현하기로 합니다. 우선 내가 작성한 글 혹은 타인이 작성한 글을 url을 입력하면 지피터스 게시판에서 해당 게시글이 자동으로 크롤링이 됩니다.
selenium 을 활용해서 게시글을 크롤링하는 코드입니다. (작성자명, 제목, 본문 내용을 크롤링)
게시글이 ‘본인’이 작성한 것인지,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공유한 것인지 선택하도록 구현했습니다 (라디오 버튼)
본인이 작성한 글인지,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인지에 따라 다른 문체로 요약하도록 프롬프팅 | 요약은 GPT-4 API를 사용했습니다.
5줄 정도의 문장으로 요약하고, 이모지를 하나 정도 추가하도록 함, 사용된 툴 위주로 요약하도록 함. X및 링크드인을 고려하여 영문으로 번역도 시켰습니다 | 번역은 GPT-3.5 터보 사용
요약된 내용은 바로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바로 붙여넣을 수 있게 했습니다.
페이스북, 링크드인, 트위터 공유 리다이렉트 링크를 넣음 → 처음에 입력한 링크가 공유될 수 있도록 구현
클립보드에 자동으로 복사된 글을 붙여넣기만 하면 바로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하여
이렇게 한 큐에 SNS로 게시글을 쉽게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훗! 아예 지피터스 게시판의 기본 디폴트 기능으로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이렇게 글을 빠르게 마무리합니다.
당신도 도전해보고 싶다면?
1개 캠프 가격으로 15개를 참여할 수 있는 지피터스 AI캠프에서 +7,000개가 넘는 활용 사례를 배우고 업무를 확장해 봅시다!
캠프 신청하기 : https://portal.gpters.org/
누리 전용 프로모션 코드 : NKR8DWCC (구매할 때 넣으면 무려 18만 원 할인)
코딩의 ㅋ도 몰라도 개발자처럼 코딩하는 그날까지! AI 같이 배워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