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누리 Apr 23. 2023

10만 원으로 7일 안에 3천만 원 만들기(광고 아님)

feat. chatGPT가 내 사업 파트너가 될 때 

10만 원으로 가장 빠르게 많은 돈을 방법은 무엇일까? 

코인투자? 사기? 다단계...? 이도저도 아니면 복권? 상상의 나래만 펼치지 말고 chatGPT에게 이 질문을 직접 던져보면 어떤 대답을 줄까요. chatGPT와의 공동 창업으로 일주일 만에 3천만 원의 수익을 만든 Hutle GPT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Hustle GPT

허슬 GPT의 창시자는 브랜드 디자이너 겸 작가인 '잭슨 그레이트하우스 폴(Jackson Greathouse Fall·@jacksonfall, 이하 잭슨)'. 그는 트위터 팔로워 3천 명 정도의 평범한 사람이었다고 하는데요? 오픈 AI가 GPT-4를 공개한 다음 날인 3월 15일 이후 GPT-4과 허슬 GPT를 한 과정을 공개하면서 엄청나게 유명해집니다! 그가 어떻게 3천만 원을 벌었는지 들여다보시죠. 


그는 chatGPT-4에게 아래와 같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chatGPT 너는 기업가 AI고 나는 당신의 인간 파트너야

내가 당신과 물리적 세계 사이의 연결고리, 시키는 것은 다 할거

100달러로 단기간 내에 불법적인 일과 육체노동 없이 많은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줘


GPT-4는 '중고 거래', '컨설팅', '제휴 마케팅' 등 몇 가지 일반적인 제안을 합니다. 그중에서 잭슨은 친환경 제품 콘텐츠를 위한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만들라는 제안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 프로세스를 물어보는데요,

도메인 호스팅 구입 - 웹사이트 구축 - SNS 홍보 - 마케팅 최적화를 해


GPT-4는 도메인 주소까지 제안을 해주는데요, 처음에 제안한 도메인이 무려 800달러가 넘어서 잭슨은 재추천을 요청하고 'Green Gadget Guru'라는 도메인을 구매하기에 이릅니다. 8.16달러에 구매했으니 꽤나 선방했죠? 그는 이미지 생성형 AI '달리-2'를 활용해 로고를 만들었고, 홈페이지 레이아웃은 GPT-4가 구성했습니다. 다른 이미지 생성형 AI인 미드저니로 대문 사진을 만들고, GPT-4로 '친환경 주방 도구'라는 블로그 글도 써서 게재했어요. 홈페이지 개설에는 29달러가 들었습니다.


잭슨이 뚝딱뚝딱 만든 홈페이지. 잘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남은 62.84달러로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GPT-4는 친환경 제품이나 지속가능한 생활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 비용을 40달러를 사용하라고 추천합니다. 나머지 22.84달러는 예비비로 들고 있으라는 코멘트도 잊지 않았네요. (와우!)


잭슨이 사용한 100달러 


잭슨은 꾸준히 트위터로 GPT-4와 협업한 결과들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프로젝트를 시작한 당시 3700명 수준이었던 팔로워 수는 현재 13만 수준. 그리고 엄청난 투자금들이 쏟아지면서 일주일 만에 약 3천만 원을 벌었습니다. (부럽네요)


허슬 GPT 사례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허슬 GPT 챌린지'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거대한 커뮤니티가 생성되었고 hustle GPT Guide를 10달러에 판매하거나, hustle GPT 서비스를 모아놓는 공식 페이지도 생겼습니다.

CNN에서 인터뷰까지 한 잭슨 



잭슨이 쏘아 올린 큰 공

잭슨의 허슬 GPT 이후 어떤 상황들이 전개되고 있는지 조금 더 살펴보겠습니다. 


AI-Co-Founded : https://www.aicofounded.com/

GPT를 활용하여 더 공동 창업을 잘할 수 있는 가이드를 모아둔 사이트가 개설되었습니다. 가이드 파일은 10달러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제가 구매해 보았는데 이것저것 팁이 정리된 노션 페이지 링크를 전달받았어요. 


현재 진행형인 다양한 허슬 GPT 챌린지 (링크)





이쯤 되면 정말 도전해보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나요? 다음 글에서는 제가 직접 허슬 GPT 챌린지에 참여해 본 썰을 풉니다.


티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윤누리

운동과 술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 석유화학회사를 때려치우고 와인 공부하다 스타트업에 정착했다. 창의성과 영감이 샘솟는 삶을 위해, 인생을 변화시킨 사람과 문장들을 수집 중이다.


(현) '일곱잔' 와인바 사장 @신사

프로 백패커를 꿈꾸는 백린이 @와이아웃


(전) 와디즈 경영추진팀

패스트파이브 커뮤니티 크리에이터팀

독일 UNCCD(유엔사막화 방지기구) FCMI 팀

석유화학회사 환경안전경영팀

서울대학교 과학교육, 글로벌환경경영 전공

산림청 주관, 유네스코 - DMZ 지역 산림 생태 연구 인턴

한국장학재단 홍보 대사

4-H 동시통역사, 캐나다 파견 대표

서울대학교 아시아 연구소 1기 인턴 팀장

서울대학교 국제 협력본부 학생대사 이벤트 팀장

와인 21 객원 기자, 레뱅드매일, 파이니스트 와인 수입사 홍보 대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