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과삶 Jun 26. 2019

행복한 순간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고 글쓰기

글을 쓰면서 행복을 느끼고 싶나요?

모두가 행복을 고민하는 만큼 깊이도 있고 공감도 크다. 공통적인 점이라면 절대 행복만 주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고통과 인내의 순간을 겪은 후에야 행복은 우리 앞에서 빛이 난다. 행복은 드라마나 이벤트처럼 어느 순간 찾아오는 게 아니라 소소한 우리의 삶에 스며있다. 자연스럽게 현재의 삶에 몰입하면서 행복을 느낀다. 아니 이미 행복 전문가들이 아닌가? 그런데도 글을 쓰면서 몰입감과 행복을 느꼈다고 하니 글쓰기의 힘은 위대하다. 보람도 느낀다.
-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1기 1주차 '나의 행복한 순간' 후기

신기하게도 글 주제에 따라 글을 쓰는 사람의 마음이 따라간다. 이번 한 주 동안 '나의 행복한 순간'을 쓰면서 모두가 일상의 행복을 느낀다. 글에서 시작한 행복감이 수업으로 연결된다. 행복을 나누고 공감하면서 자신을 찾아가고 타인을 이해한다.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수업' 참여로 얻는 혜택이다.
-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2기 1주차 '나의 행복한 순간' 후기


글을 쓰면서 행복을 느끼고 싶나요? 일과삶과 공심이 준비한 원데이 특강에 초대합니다.


▶️ 진행방식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행복한 순간을 정리하여 글을 쓰고 낭독 및 합평합니다. 

마인드맵(XMind) 기초, 마인드맵으로 개요 쓰기, 글쓰기(나의 행복한 순간), 낭독 및 합평 

노트북을 반드시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 참여 일정: 9/21(토) 오후 2시-5시 (원데이 특강 신청하기)

▶️ 참여 비용3만원

▶️ 참여 인원최소 4명 신청시 개강 및 최대 10명 마감

▶️ 수업 장소5길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어울마당로5길 25-6 3F (3층에 작게 5길이라는 간판이 있어 좀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5길 네이버지도에서 보기 


▶️ 참여 혜택

1. 내가 언제 행복한지 알고, 글을 쓰면서 행복을 느낍니다.

2. 자아 탐색(나의 행복한 순간)이라는 유사한 고민과 글쓰기에 열망이 가득한 문우를 오프라인에서 만납니다. (일과삶, 공심 포함)

3. 마인드맵 사용법을 배워 아이디어를 전개하고 전략적인 글쓰기에 활용합니다. (마인드맵으로 글쓰기 위한 기본틀 제공)

4. 일과삶, 공심 두 강사가 제공하는 피드백을 동시에 듣습니다. 

5. 공심이 개인글에 간단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구조 분석, 주제의 일관성, 형식, 논리적 타당성 등)


▶️ 상세 내용 

자기소개 (10분)

마인드맵 기초(50분): XMind 사용법 및 아이디어 전개 (나의 행복한 순간을 마인드맵으로 정리)

마인드맵으로 개요 쓰기 (20분): 마인드맵으로 글쓰기 위한 기본틀 제공

휴식 (20분)

"나의 행복한 순간" 현장 글쓰기 (40분)

낭독 및 합평 (40분)

공심 피드백 제공 (개별적으로 이메일 전달)


궁금한 점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주세요. 


행복한 순간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고 글쓰기 수업엿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존재하는 이유와 가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