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은영 Mar 07. 2024

외발 달리기


과거가 구두 한 짝을 신고 왔다 

분명 미래를 베고 잤는데

 

신은 아이에게 하늘이 있다고 했다 

아이의 구두 같은 연두색 하늘이

 

아이는 구두를 아꼈다 

매일 푸른 길을 달렸다 

 

한 짝이 벗겨진 줄도 모른 채

 

떨어진 구두는 흰 벽을 타고 올랐다 

멈추지 않고 새벽까지 걸었다

 

상실감이 벽을 타고 흘렀다 

전부 울 때까지 계속 흘러내렸다

 

아이도 달리기를 멈추지 않았다 

지쳐 쓰러지기 전까지 계속 달렸다

 

아픈 아이는 신에게 물었다

아직도 하늘이 연두색이냐고

 

아이야, 더 꿈꿔도 된단다

너는 한 짝을 신고도 이만큼 달려왔잖니

 

아이는 다시 잠에 들었다


이전 24화 나의 전시장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