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윤지 Dec 10. 2023

규칙적인 운동의 필요성

 운동을 하고 싶어서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무언가를 할 때는 그게 필요해서 하는 것과 정말 하고 싶어서 하는 게 아니라면 시도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거다. 나는 운동이 필요해서 시작하게 됐다. 


처음 시작하게 된 것은 일자목인 걸 진단받고 3개월 뒤였다. 운동이 필요한 이유는 많았다. 불안장애를 위해서도 운동같은 몸을 사용하는 일이 좋다고 추천받았다. 그리고 점점 둔해지고 살이 찌는걸 체중계로 확인하니 운동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궁극적인 이유는 내 체형을 교정하고자 운동을 하게 됐다.


 현재 주로 평일 오전 8시에 PT를 받고 있다. 10시-7시 근무여서 가능한 시간이다. 퇴근하고 운동할 수 있는데 굳이 오전으로 시간을 정한 이유는 뭘까? 그 시간에 일어나면 뭔가 정신이 맑아지고 하루가 빨리 시작하는 기분이다. 다들 7시에 일어나겠지만 나한테는 빨리 시작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저녁에 지친 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기에는 자신이 없다. 그 퇴근한 사람들 사이에서 운동이라... 뭔가 또다른 전쟁터에 던져진 기분이다. 이렇게 고민한 결과 나에게 알맞은 시간은 오전 8시 였다. 


 운동을 처음 시작했을때 운동센터를 고르는 게 문제였다. 첫번째로 PT만 받을건지 필라테스와 PT를 같이 받을건지를 골랐다. 집근처에 필라테스와 PT를 같이 가르치는 일 대 일 센터들이 많았다. 그렇다는건 이걸 소비하는 고객이 많다는 것! 난 필라테스와 PT를 받을 수 있는 센터를 몇군데 찾아서 둘러보다가 체형교정을 전문으로 한다는 센터를 발견했다. 바로 지금 다니는 센터다.


 너무 홍보성 글이 될지도 모르지만 이 곳을 다니면서 도수치료와 병행했더니 일자목이 살짝 커브가 생겼다. 그리고 내 마음 또한 안정이 됐다. 규칙적으로 사람을 만나기도 했고 선생님이 맞춤으로 내 몸에 필요한 운동들을 처방해주는게 너무 좋다. 특히 이 곳은 선생님들이 스터디를 하면서 매번 어떤 운동이 효과적인지를 연구하신다고 해서 더욱 믿음이 간다. 그동안 했던 운동 덕에 내 등이 평평한지를 알게 됐고 그와 연결된 근육들이 매우 약하단걸 알았다. 지금도 다니면서 나아지려고 노력 중이다.  처음 운동을 시작했을 때 보다 지금이 근육량이 0.6kg 늘었다.


 정말 규칙적으로 못지내겠다! 나는 센터는 못다니겠다! 한다면 일상에서 규칙적인 패턴을 만드는 걸 추천한다. 스트레칭을 10분간 한다거나 산책을 조금씩 다니다 점차 늘려가는 거다. 사실 모든 정신건강 질병의 원인을 체크하면 요즘 잘자는지 밥은 잘 먹는지 등을 보면 알 수 있다. 나는 밥도 열심히 먹고 다니고 있고 잠도 규칙적인 시간에 자고 있다. 이런 규칙적인 일상이 우리에겐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다. 본인이 힘들다면 두가지를 체크해보고 그래도 힘들다면 병원을 빠르게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전 07화 요즘 느끼는 불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