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브런치 스토리
닫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브런치스토리 홈
브런치스토리 나우
브런치스토리 책방
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글 키워드
홍보팀
글 목록
3. 기자 출신 홍보인 (2) 전직 후 타 부서 이동
기자 상대를 하다가 '자괴감'에 빠질 때가 있다.
홍보를 하면서 조직 내 메인(주력) 사업부에서 일하고 싶은 생각이 종종 든다. 언론사에서 편집국이 핵심부서 이듯이 기업체에서도 핵심부서에 일하고 싶은 생각은 당연히 든다. 앞에서도 계속 얘기했듯이 기업체에서 홍보팀은 어쩔 수 없이 예산을 소진하는 지원부서이다. 그래서인지 대표가 각별히 인정하지 않는 이상 인정받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일부 구악(과거 악습
댓글
0
Jul 12. 2022
by
시에라
1. 기자 vs 홍보 (1) 워라밸
9가지 항목별 기자와 홍보맨 직접 비교
20여 년 기자와 홍보팀장으로 직장생활을 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자와 홍보직 10개 분야별 장점과 단점을 비교한다. 기자를 꿈꾸고 있거나 기자직을 접고 홍보직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참고하길 바란다. ‘전직/구직시 이런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도록 현실적으로 정리했다. (1) 워라밸 시에라의 Pick ‘기자 < 홍보’ 휴가 때 '눈치'
댓글
0
May 19. 2022
by
시에라
기본도 해봐야 쌓인다고…
신입홍보직원들과의 대화-3
"해봤어?" 한국 근현대사를 통 틀어 경제 거목으로 통하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가 직원들에게 했던 유명한 말이다. 다 각자 어려운 이유가 있지만, 그것 하나하나 따지다 보면 아무것도 못하게 된다는 뜻일 수 있다. 그날 (외국계 홍보대행사) 회의실에 앉아 있는 그들, 신입사원 내지 적어도 2~3년 차 정도 되는 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기도 했다.
댓글
0
Apr 24. 2022
by
팟캐김
스타트업 홍보의 세계
스타트업 PR 자리를 갈까 생각하는 주니어, 5년차라면 필독
스타트업의 홍보는 모든 것이 다 갖춰져 있는 일반적인 기업의 홍보와 다르다. 이제 막 시작하는 회사이거나 10년 이상 된 네임밸류 있는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10년 만에 홍보팀이 생긴 상황이라면, 홍보팀으로 입사한 당신이 모든 홍보 체계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게다가 홍보가 무엇인지 / 홍보를 해서 얻을 수 있는 결과는 무엇인지 / 언론 홍보의 과정과
댓글
2
Jan 01. 2022
by
카리나
게임사 홍보담당자로 산다는 것
어떤 사람이 홍담으로 적합할까?
1년 반 동안 한 게임사의 홍보 담당자로 업무를 했었다. 재직 기간이 그리 길다고는 볼 수 없지만 기업 내 홍보 담당자를 꿈꾸는, 특히 게임사 홍보 담당자를 꿈꾸는 분들에게 작은 조각의 정보라도 제공할 수 있을까 싶어 이렇게 글을 써본다. 사실 자신이 어떤 업무와 잘 맞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직접 부딪혀 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겠지만 원하는 전부를 경험할
댓글
2
Jun 14. 2021
by
마이굥
기업홍보 vs. 대행사 썰
알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
홍보라는 직업을 택하면, 이런 고민 한번 쯤 하게 될 것이다. 대행사에서 경력 쌓고 인하우스 가야하나? 아냐, 그래도 인하우스(=기업)부터 시작해야지! 근데 꼭 대행사 경력이 있어야 해?? 제목에서 봤듯, 정답은 없다. 순서만 다를뿐, 본인 성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루틴을 보면, 대행사에 있다가 1) 클라이언트에 스카우트되거나 2) 대행사 경력이
댓글
0
Sep 04. 2020
by
킨빈
기업 홍보팀과 보도자료<24>
홍보팀과 기자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기자는 주로 공격을 하는 입장이고, 홍보팀은 막는 입장이다. 하지만 1년 365일을 비판만 하는 게 기자의 업무는 아니다. 각자 맡은 출입처에서 나오는 자료를 처리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그 출입처에 대한 홍보 업무를 하는 것이다. 정부부처도 마찬가지다. 부처 대변인실은 기업의 홍보팀 역할을 맡는다. 아무리 좋은 정책
댓글
0
Mar 01. 2020
by
캘리박
엔터 일을 하면서 뿌듯했던 일 (1)
콘서트를 준비하며
평일에는 일하느라 바쁘고, 퇴근하고 집에 오면 저녁 먹고 씻고 드라마 살짝 봐주고 자기 바빠서 그동안 또 글을 미뤄왔다. 정말이지 일하면서 시험을 준비하거나 책을 쓰는 분들은 진심 대단한 사람들이다. 존경한다. 아무튼, 내 이야기를 계속해보겠다. 엔터 홍보팀 업무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고 기억에 남았던 일 세가지를 꼽자면 콘서트 홍보를 하고 실제 콘서트 장
댓글
0
Nov 10. 2019
by
벨루가
비슷하지만 비슷하지 않은 홍보팀과 홍보대행사 이야기
물론, 기자 전화 한 통으로 갑자기 바빠질 수 있다는 것은 같다
언론사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후 홍보대행사를 거쳐 스테이션3 기업홍보팀으로 이직한 지 반년 정도가 지났다. 어쩌다 보니 서로 연결되는 직종을 한 번씩 걸쳐보게 되면서 본의 아니게 뚝심 있는 경력을 쌓는 중이다. 이런 내가 홍보팀으로 이직한 뒤에 제일 많이 들었던 질문은 바로 “홍보대행사에서 홍보팀으로 옮기니 어떤 차이가 있나요?”라는 질문이었다. 그런데
댓글
0
May 09. 2019
by
다방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
브런치스토리 작가로 데뷔하세요.
진솔한 에세이부터 업계 전문 지식까지,
당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선보이세요.
브런치스토리로 제안받는 새로운 기회
다양한 프로젝트와 파트너를 통해
작가님의 작품이 책·강연 등으로 확장됩니다.
글로 만나는 작가의 경험
작가를 구독하고, 새 글을 받아보세요.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을 추천합니다.
이전
1
2
3
다음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내 브런치스토리 찾기
내 브런치스토리의 카카오계정을 모르겠어요
페이스북·트위터로만 로그인 했었나요?
로그인 관련 상세 도움말
창 닫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