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중희 Oct 11. 2019

 독일 병원의 비주얼만 일잘러


그녀는 비주얼만 일잘러


요즘 한국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쓰이는 신조어 중에는 일 잘하는 사람을 줄여서 일잘러 그에 반해 일 못하는 사람을 일못러 라는 줄임 말로 사용한다는 것을 얼마 전에 알게 되었다.

그 신조어를 빌려다 쓰자면 우리 병원 직원 중에 P는 비주얼만 일잘러 였다.


그녀가 우리 병원에서 직원으로 출근하며 하던 일은 1. 지가 저질러 놓은 뒤치다꺼리까지 다른 사람들이 세네 배를 더 하게 하2. 이거 모르겠다 저거 못하겠다 지가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능 적으로 다른 이에게 자기의 일까지 떠넘기고 3. 주로 환자 또는 환자 보호자 들과 언쟁을 일삼는 일뿐이었다.


그중에서도 기억나는 일 중에 하나는 환자의 물리치료 처방전에 양쪽 다리라고 정확히 명시되어야 하는데 약자로 양. 다라고 쓴 거다.

물리치료사도 보험 회사에서도 이거 아무도 못 알아본다며 다시 들고 온 환자에게....

"이거 약자로 양쪽 다리를 줄여서 쓴 거예요 나는 썼으니까 못 알아보는 건 내 책임 아니에요" 라며 우기던 그녀의 특기... 뿡긴놈이 성낸다 권법이다.



꼬리가 길면 밟힌다


그렇게 월급도둑이 따로 없던 P를 6개월의 테스트 기간이 끝나고 정식 계약이 가동되는 9월 이전에 어떻게 하든 자른다  어느새 나의 목표 가 되어 버렸고..

그를 위해 매일 병원에서 일어난 크고 작은 일들 중에 그녀가 사고? 쳤던 일들을 메모 해 두고 어떤 것이 누가 봐도 객관 적인 해고 사유가 되려나 고민하고 있던 어느 날이었다.


그날은,

그녀가 정형외과에서 일하다 가 이직해서 아직 가정의 병원 에서의 경험이 부족한 탓일 거라고 굳게 믿고 있던 남편에게 그녀의 민낯이 공개되던 날이었다.


...시작은 이러했다.

안 그래도 바쁜 월요일 아침, 진료실 두 군데의 인쇄기가 말썽이었다.

진료를 시작하던 남편은 환자들에게 필요한 서류들을 인쇄해야 하는데 인쇄가 되지 않고 잉크통을 갈아 줘야 한다는 메시지가 뜨자 다른 진료실로 이동하며 두 곳의 인쇄기에 각각 새로운 잉크통으로 갈아 놓아 줄 것을 P양 에게 부탁했다.


왜냐하면 그 시간 다른 직원인 B는 환자의 혈액검사 채혈을 하고 있었고 나는 전화로 진료 예약을 받고 있었으므로  놀고 있던 P 가 발탁된 것이다.

게다가 바로 한 주 전에 다른 진료실 인쇄기의 잉크통을 그녀가 교채 했고.. 인쇄기에서 잉크통을 꺼내어 새것으로 바꾸는 일은  알람시계에 건전지를 교체하는 일만큼이나 간단하고 손쉬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P양은 두 개의 인쇄기에 각각 새로운 잉크통으로 바꿔 놓기만 하면 되는 것을 심전도실 초음파실에 있던 다른 진료실에 비해 적게 사용되던 인쇄기 들의 잉크통을 가져다가 두 진료실의 인쇄기에 넣어 두었다.


그건,비유 하자면 건전지 비닐포장 뜯는 것이 귀찮아 이미 다른 시계에서 사용되  건전지를 내서 채워 놓은 것과 같은 상황 이라 하겠다.  

정말이지 내가 알고 있는 그녀 다운 발상 이기는 한데... 문제는....


그녀는 달랐다.


그 교체한 잉크통은 생긴 것은 비슷하나 다른 두 곳의 인쇄기와 맞지 않아 인쇄가 되지 않았고

잉크통을 뽑아 와서 빈 통이 된 심전도실 초음파실 인쇄기들은 당연히 먹통이 되었다.

결론은 진료실 세 곳의 모든 인쇄기가 작동이 되지 않았다.


기가 막힌 남편은 P양에게 조용히 자초지종을 물었고... 그녀는 새로운 잉크통을 찾을 수가 없어 다른 방에 잉크통으로 교체 했을 뿐이라며 늘 그렇듯 당당히 이야기했다.

일 못하는 건 용서해도 솔직하지 못한 건 용서할 수 없다는 주의 인 남편은 P 양 에게 하루에도 직원들이 수시로 드나들고 문구류 부터 불과 일주일 전에 그녀가 직접 교체 했던 새 잉크통 들이 종류별로 쌓여 있는 자료실의 문을 열어 친절히 보여 주었고...


보통 사람 같으면 자신의 잔머리와 거짓말 들이 모두 들통 난 순간에는 인정하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련만....

그녀는 달랐다.


그녀는 갑자기 배가 아프다며 출근 한지 두 시간이 되지 않은 아침 9시 30분에 조퇴를 해 버렸다.

전혀 아프지 않은 얼굴로....

이전 05화 이 우라질놈의 고용 계약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