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필명 Aug 13. 2021

강남 2020

Gangnam, Seoul, South Korea in 2020

[강남서초 이야기] 국정원 위치가 꼭 강남일 필요 있나요?

작성자 강남서초맘 ㅣ 2020.08.13.

그 자리만 해도 몇 천 세대는 나올 것 같은데

어차피 국가 ‘정보’ 원이잖아요~

그러니까 어디에 있든 인터넷으로 정보만 받아보면 되는 거 아닌가 해서요~

좋아요 12 댓글 7


서울미만잡 ㅇㅇ 레알. 강북으로 옮기고 아파트나 잔뜩 지었음 좋겠음요

월천도사 그렇게만 된다면 브랜드 시공사들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들 듯 ㅋㅋㅋ

강남서초맘 글구 대통령 지키려면 청와대 근처로 가야죠~

    ㄴ눈팅맨 ??? 국정원이 뭐하는 곳인지는 알고 계시죠…?

    ㄴ강남서초맘 간첩 잡는 곳이잖아요~ ^^ 그러니까 북한이랑 가까울 수록 좋죠

서울미만잡 헐… 요즘 같은 시대에 간첩이 있나요…?

    ㄴ강남서초맘 간첩은 ㅂㅈㅎ 대통령 때나 있었죠~

    ㄴ눈팅맨 …?

서울미만잡 애초에 금싸라기 같은 강남 땅에 국정원을 왜 지었을까요 ㅠㅠ

    ㄴ강남서초맘 간첩이 월남하면 돈이 없어서 강남에 살기 힘드니까, 그런 안전한 곳에 지은 거에요~

    ㄴ눈팅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갈수록 가관이네

    ㄴ강남서초맘 눈팅맨 님, 모두가 함께 보는 공간에서 예의를 지켜주세요 ^^

월천도사 아예 파주나 포천 같은데로 옮기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땅도 넓은데

    ㄴ서울미만잡 제바류ㅠㅠㅠ 국정원 파주 이전 기원 1일차

    ㄴ강남서초맘 좋은 생각예요. 글구 봉은사랑 선정릉 같은 것도.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게 아니니까~

월천도사 강남에 쓸모없는 대지가 생각보다 많네요. 평당 1억이 넘는 땅들인데…

    ㄴ눈팅맨 아니 상식적으로, 국정원은 둘째치고 봉은사랑 선정릉은 강남이 생기기 전부터 있던 건물 아님? 이러다가 경복궁도 허물고 아파트 올리자고 할 판이네

    ㄴ서울미만잡 눈팅맨 님… 반말 자제점… 걍 눈팅이나 하셈

    ㄴ월천도사 그쪽도 요즘 많이 오르긴 했죠…

    ㄴ강남서초맘 경복궁이랑 선정릉은 달라요~

    ㄴ눈팅맨 뭐가 다른데요?

    ㄴ강남서초맘 경복궁은 강북에 있어요~ 그쪽이랑 강남 땅이랑 가치가 달라요 ㅋ

    ㄴ서울미만잡 눈팅맨님 경복궁 근처 사시나봄? ㅋㅋㅋㅋ


<강남 2020> 21.08.13.

이전 02화 그들만의 리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