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 Aug 10. 2022

눈의 뒤편

아무도 말하지 않는 그곳

#

언젠가부터 소문이 돌았다. 눈을 180도 돌리면 눈의 뒤편을 볼 수 있는데, 상상도 할 수 없는 놀라운 광경이 있다는 것이다. 의사들은 언론을 통해 불가능한 이유를 열거했지만 눈의 뒤편을 보았다는 사람은 점점 늘어갔다.


#

특별한 약이 필요하다는 소문도 있고 특정한 기구가 필요하다는 소문도 있었다. 이상한 사실은 "눈의 뒤편을 보았다는 사람을 보았다."는 사람만 많았다는 것이다. 눈의 뒤편을 본 사람은 어떻게 무엇을 보았는지 말하지 않았다.


#

눈의 뒤편으로 시선을 고정한 채 살아가는 사람도 점점 많아졌다. 그들은 들키지 않기 위해 짙은 선글라스로 위장했다. 그러나 대개의 경우 쉽게 구분할 수 있었다. 눈의 뒤편을 보는 사람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image source: https://unsplash.com/photos/DiXtKhqwFWo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