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미 Apr 11. 2021

요크셔 티

Would you likea cup of tea?

홍차의 매력 속으로 퐁덩 빠져볼까요?


예전 광고 대기업에서 잠깐 인턴 겸 알바로

일할 때 같은 부서에 영국인이 한 명 있었다.


아침마다 브렉퍼스트 티에 우유와 설탕을 넣고

휘휘 저어, 티백이 쭈그러질 때까지 담가서 먹던 친구.


참 이해가 되지 않았다.

티는 맑은 물에 깔끔하게 마셔야지

왜 저리 물을 더럽혀서 먹을까? 라고.


휴가로 영국 집에 갔다 온 그는,

요크셔 티 한 박스를 더 챙겨왔다고 기뻐했었다.


몇 년이 지나

내가 영국 마트의 티 카테고리를 서성일 때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었다.

그건 바로 그 아이가 즐겨 먹던 '요크셔 티'


80 티백이나 들어있는데 2파운드라니 주저 없이

나는 익숙한 얼굴을 집어 골랐다.


어쩐지 젊은 나이에 약간은 누런 이를 가지고 있던

네가 이해되는 그런 날이었다.


이 많은 홍차를 하루에 두세 번씩 즐겨 먹던 너처럼

서서히 나도 이 요크셔 티에 빠져가게 되었다.


        

이전 21화 초대형 첵스, Shreddies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