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ine 세인 Jan 16. 2024

까만색

옥상시선 3


서서히 손가락을 찔러 오다가

급기야 벌겋게 물들이고 마는 십이월 공기

언 손을 어쩌지 못하고 섰는데

고양이만한 까마귀가 날아와 난간에 앉았다

하늘길에서는 네가 그 역할인가 보구나

어제 읽은 에드거 앨런 포의 검은 고양이가 떠올라

나도 모르게 굳은 몸으로 뒷걸음질쳐

시리게 퍼렇던 하늘을 등지고 성급히 계단을 내려온다

나는 네가 무섭지 않았는데

나의 무엇은 어느새 너의 부리가 나의 눈을 파먹는 감각을 한다

나는 아무것도 죽일 수 없었는데

나의 무엇은 어느새 그 까만색이 나를 죽음에 다다르게 하는 상상을 한다



Seine



이전 02화 겨울 생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