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이 Jul 24. 2020

소원

너한테 나는 아주 당연한 존재인 거지. 관심을 주지 않아도 되고,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아도 어디 가지 않을 거라는 확신이 있는 존재. 당연히 네 뒤에서 너를 기다릴 거라는 확신이 있는 거잖아. 어디서 그 사람의 일부가 되어서 무너지는 게 할 수 있는 최고의 복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어. 그래서 나는 너한테 헤어지자고 한 거야. 나를 한 번도 네 옆에 세워준 적 없는 너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복수라고 생각했어. 그런데 있잖아.

헤어지자고 말한 건 나인 주제에, 밤마다 찾아오는 네 생각에 꿈이 무서워 잠도 제대로 못 잘 줄 알았으면 조금 더 기다릴 걸, 조금 더 참을 걸이라는 생각을 해. 자주 볼 수 없는 게 아주 볼 수 없는 것보다 나은 게 될 수 있을지는 몰랐어. 그러니까 나는 이렇게 살다가, 네가 나 없는 삶에 적응해서 이제 나는 아주 보고 싶어 지지 않을 것만 같아서 너무 무서워. 그렇게 살다가, 네가 힘들어서 나를 보고 싶어 질 때가 오면 그때 연락 한 통만 줘. 그냥 그날 밤만 보고 싶어도 괜찮아. 나는 이제 너를 가끔 보는 걸로도 충분히 사랑할 수 있어.

이전 12화 너 없이 사는 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