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꼬부기 아빠 Oct 08. 2022

아내를 위한 밥상 - 장어구이

장어구이

(2022년 9월 21일 저녁식사)


  오늘은 즐거운 월급날이다. 그래서 저녁으로 아내가 좋아하는 장어구이를 해주기로 했다. 동네에 자주 이용하는 무인 장어 판매점이 있어 퇴근길에 구매하였다. 몇번 양념구이도 해주었지만 아내는 소금구이가 더 좋다고 해서 소금구이로 진행하였다.



<재료준비>

  손질장어, 생강, 깻잎(혹은 상추 등 기호에 따라), 올리브유, 소금  


<시작>

0) 두 덩이 짜리(약 700g 미만)를 구매하였는데, 한 덩이면 충분해서 한 덩이만 꺼내고 나머지는 냉장고에 잘 넣어두었다.



1) 표면에 올리브유를 살짝 발라주고 에어프라이어로 180도에서 10분간 구운다.



  종이호일을 너무 딱 맞게 깔았더니 구우면서 줄어들었다. 밑에 샐 수 있으니 다시 깔았다.



2) 반대로 뒤집어서 마찬가지로 올리브유를 바르고 180도에서 9분정도 구워준다.



3) 적당히 잘 구워진 것 같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소금간을 한 후 160도에서 3분정도 더 구웠다.



  4) 아내가 조금 더 잘 익은것을 원해서 한번더 구웠다. 180도에서 5분 추가!

  노릇노릇 더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졌다.



5) 보기 좋게 셋팅!



5) 깻잎과 김치와 함께 한끼식사 완성!




*느낀점

- 초벌장어와, 손질장어를 둘다 파는데, 초벌장어보다는 손질장어가 더 맛있다고 한다.

- 아내가 깻잎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상추를 사러갈 새가 없어 냉장고에 있던 깻잎을 소비했다.

- 매번 에어프라이어로 구울때마다 시간을 조금씩 다르게 하지만 맛에는 큰 편차는 없던 것 같다. 다 맛있었다.



<Reference>

- https://www.youtube.com/watch?v=eT8fzThTtQk&t=94s

이전 02화 아내를 위한 레시피 - 돈목살 김치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