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라니 May 26. 2024

동굴 애인

동굴 애인



꿈속 나의 애인은 

동굴이 되는 중이다 

아구찜을 쏘겠다고 하니

시간이 난다고 했다

그는 입을 열어 아구를 넣을 때 

선뜻 언뜻 속내를 보인다 


한 방울씩 

똑 

말을 떨구며 나를 파고든다

꿈속 애인을 탐사하며 

석순이 자라듯 호시탐탐 웃는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요 

꿈속 애인은 내게 고백한다


동굴 바닥에서 내 키만큼 자라난 

그녀는 하얗고, 엉뚱하고, 귀엽다

나는 안 하얗고, 뚱엉하고, 엽귀다 


담배 한 대 필게요

눈동자에 피어오른 안개

나를 마중 나온 우산이끼 


그가 나를 데려다주면서

동굴을 뿜어낸다

입구가 뻥 뚫린 어둠을 가리켜 

집이라 했다


측은해하는 표정을 받으니

나약한 짐승이 된 것 같다 

집에 들어가서 어어 우우 해보았다 

어둠이 밤새도록 울려댔다 


꿈속 애인을 파고들면 들수록 

더 깊고 어두운 동굴을 예감했다 

그 밤에 

헌 옷을 다 모아서 

나를 틀어막았다 

꿈속 애인을 버릴 각오로 

헌 옷 수거함을 찾아다녔다 

 

버려드릴까요

꿈속 애인이 묻자, 

꿈속 애인의 트렁크에 

헌 옷을 와르르 쏟았다 

선물이라도 되는 마냥 


꿈속 애인은 

차를 몰고 가던 중에 동굴이 되었다

꿈속에서는 뭐든지 가능해 

동굴 애인을 하나 만들었다 


동굴 애인을 만날 때면 

우산이끼가 알아서 마중 나온다

이전 17화 이명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