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GA강의, 협업툴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강렬함. 아니 강력함이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뭐지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 심상치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영상들이 꽤 재미있거든요. 최근 전통주가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광고나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것 같은데 한 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만들었다를 떠나서 브랜드에 잘 어울리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리안 | 데이터분석가들이 만든 SQL, GA4, 강의, 부트캠프(@datarian.official)
최근 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최근 이미지가 첨부된 소재보다 오히려 글만 있는 소재의 광고들이 많이 노출이 되더라고요.
글과 이미지가 함께 있는 광고보다 글만 있는 광고가 오히려 눈에 잘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명확하게 보이기 때문이죠.
또한 다른 이미지가 없기에 시선의 분산도를 최소하하고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뾰족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전에도 한 번 언급했었지만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기 위해 소재에 들어가야 하는 요소 2가지는 '호기심'과 '베네핏'입니다.
해당 광고는 메신저부터 계약까지 가능하다는 내용과 월 6만 원이라는 베네핏을 강조한 광고 소재입니다.
더불어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로 협력사의 로고를 삽입해서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해 '소개서를 받기' CTA버튼을 사용하여 고객의 행동을 유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