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기 Jun 05. 2021

직장생활이 도움은 되지만 정답은 아니었다.


보통 '한 가지 제대로 파.' '전공이 그거면 경력을 계속 쌓아야지.'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게 정답이고, 안정적이라 생각했다. 그 고정관념은 새로운 도전을 막는 이유이기도 했다.



힘들 때 들었던 조언들 중 "적성에 안 맞으면 새로운 걸 해 봐."라는 말이 제일 와닿았다. 그만큼 내가 듣고 싶고, 하고 싶은 것이었다. 하지만 말이 쉽지 새로운 시도는 참 힘들더라..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시도는 어려운 일이다.



새로운 걸 시도한다고 더 나아질지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이 일을 계속할 자신도 없다. 중간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내가 생생하다. 그 와중에 인정받고 싶은 욕심은 많아 울면서 노력은 엄청했다.


5년 차 디자이너 경력을 뒤로하고 난 서울을 떠나버렸다. 동시에 직업도 바꿨지. 사람 일은 정말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 같다.


현재 시점 창원살이 3개월 차, 즐겁다. 나에 맞는 선택을 했나 보다.


직장생활이 도움은 되지만 정답은 아니었다.



인스타그램 : ddugi_stagram

https://instagram.com/ddugi_stagram  


이전 22화 회사는 나를 기다려주지 않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