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스타트업 그로스 도입 분투기 #1
...
1. 사업적 성장을 측정할 수 있는 ‘성장공식’을 찾는다.
2. ‘성장공식’에서 우선 집중할 지표를 정하고 모두가 공유한다.
3. 해당 지표 개선을 위해 모두가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실험하면서 학습한다.
영잘못 입장에서 큰 도움이 됐던 그로스 책과 강의
책 - 그로스 해킹 (션 엘리스)
책 - 린 분석 (앨리스테어 크롤, 벤저민 요스코비츠)
강의 - 정다미 님의 그로스 스터디 (스터디파이)
강의 - 심규섭 님의 그로스 강의 (ㅍㅍㅅㅅ)
1. 부서 이기주의, 집단 친목 주의가 팽배하지 않는 회사
2. 업무적 의사결정이 논리적이고 데이터 기반으로 이뤄지는 회사
3. 팀원들이 회사의 사업적 성장과 함께 개인적 역량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
4. 임원진에서 그로스 문화 도입을 원하는 회사
5. 그로스 해킹을 위해 파트별 인적 리소스(특히 엔지니어)를 확보할 수 있는 회사
그로스, 마케팅, 스타트업 관련 아티클
- 분투기#1 마케터에서 그로스해커로, 퇴사에서 이직까지
- 분투기#2 작은 스타트업에서 그로스 팀 조직하기
- 션 엘리스,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해킹
- 실리콘밸리의 팀장들과 완전한 솔직함 (민감한 성향이 팀장이 됐을 때)
- 레이 달리오, 원칙 (극단적 진실과 투명성 그리고 아이디어 성과주의)
- 그로스 마케터의 퍼포먼스 툴(1) - 앱 마케팅 분석 툴
- 그로스 마케터의 퍼포먼스 툴(2) - 앱 마케팅 액션 툴
- 앱 스토어 최적화(ASO) 썰 풀기(1) - 키워드 최적화
- 앱 스토어 최적화(ASO) 썰 풀기(2) - 전환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