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스타트업 그로스 분투기 #2
그로스 분투기 1편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 분투기#1 마케터에서 그로스 해커로, 퇴사에서 이직까지
전사 회의에서 그로스 해킹 소개하기
1. 그로스 오가나이저 (Growth PM)
2. UI/UX 기획자
3. 백엔드 엔지니어
4. 프론트 엔지니어
5. 디자이너
6.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7. 콘텐츠 매니저
8. 퍼포먼스 마케터
그로스 오가나이저의 역할
1. 그로스 회의를 주최
2. 그로스 프로세스가 잘 지켜질 수 있게 확인
3. 이견시 원칙을 기반으로 의사결정
4. 참여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구성원에게 도움
5. 그로스 TF 외에서도 그로스 해킹을 응용하고 싶은 곳에 도움
그로스, 마케팅, 스타트업 관련 아티클
- 분투기#1 마케터에서 그로스해커로, 퇴사에서 이직까지
- 분투기#2 작은 스타트업에서 그로스 팀 조직하기
- 션 엘리스,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해킹
- 실리콘밸리의 팀장들과 완전한 솔직함 (민감한 성향이 팀장이 됐을 때)
- 레이 달리오, 원칙 (극단적 진실과 투명성 그리고 아이디어 성과주의)
- 그로스 마케터의 퍼포먼스 툴(1) - 앱 마케팅 분석 툴
- 그로스 마케터의 퍼포먼스 툴(2) - 앱 마케팅 액션 툴
- 앱 스토어 최적화(ASO) 썰 풀기(1) - 키워드 최적화
- 앱 스토어 최적화(ASO) 썰 풀기(2) - 전환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