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May 05. 2023

가까이 있어도 보고 싶은 사람처럼

너에게 나를 보낸다 43




가까이 있어도 늘 보고 싶은 사람처럼



가까이 있어도 늘 보고 싶은 사람처럼 가파도는 있다

그리하여 나는 꿈속으로 불러들여 날마다 사랑을 한다

그렇게 나는 언제나 꿈속에서 사랑을 배웠다

사랑하면 죽는다는 비후성 심근증 환자라서

나는 그렇게 꿈속에서 서서히 사랑을 배웠다

나는 최소한 10년 이상을 바라보아야 사랑을 할 수 있다

나의 사랑은 언제나 그렇게 달팽이보다 더 느리게 진행된다

나의 사랑은 언제나 나무늘보보다 더 게을러서

적어도 10년은 바라보아야만 겨우 너를 안을 수 있다





이전 12화 나도 마포대교에 간 적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