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끔 나는 사이코패스가 되고 싶다.

chapter 04.  감정을 갖는 게 지쳐가는 순간

솔직히 사람이 항상 기쁠 순 없다.


그래서 슬플 때 우리는 슬퍼한다.


한 때 우리는 기뻐했었다는 걸 아니까.


그 매 순간이 힘들고 사랑스러울 때



비로소 나는 성장하는 것인지



점점 감정 변화의 무딤을 겪는 어른이 되어가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가끔은 평범하고 싶지만





평범할 때 인생은 재미없을 수도 있다.



정확히 말하면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싶고

나의 감정에 솔직해지고 싶다.



그럴수록 나는 감정을 느끼고 싶지 않다.




꽃은 언젠가 질 걸 알고 활짝 핀다.



우리의 20대, 30대, 40대, 50대도 언젠간 질 걸 알기에

활짝 피어가고 있다.



참 아프기도 하면서


예쁘다. 




우리 인간들이 느끼는 감정들이


그런데 솔직히 가끔은 사이코패스가 부러울 때가 있다.



차라리 감정이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누구에게나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인생에 분명 하나는 있다.



마지막일 거처럼 최선을 다하고 싶은 사람이 존재하거나

존재했을 것이다.



이 글을 쓰고 있는 나에게도 있냐고 감히 물으신다면



맞다. 



나도 있다. 



그래 있었을 것이다. 



있었다.




그래서 가끔은 사랑을 두 번 다시 안 하고 싶다.

언젠가 질 걸 아니까.



서로의 인생이 지면서 지는 것

서로의 사랑의 촛대에 촛불은 더 이상 은은하지 않을 때


아니 서로의 촛불이 꺼지는 속도가 다른 것을

지켜봐야 하는 어여쁜 사람들


그리고


아파하고 기뻐하고 사랑하는 어여쁜 사람들에게



가끔은 힘겹게 뒤돌아가야 할 때

행복하게 걸어갈 때 



한 번 즈음은 왔던 그 길을 다시 한번 지긋이 가보고

눈은 감고



향기를 맡아보라 하고 싶다.



그곳의 냄새가 나를 자극할 때



지긋이 눈물을 흘려보내 보자.



그 눈물은 그 내음을 머금었을 것이다.



내음을 흘려보내 주고 



다시 뒤돌아 설 때





비로서야 들리는 다양한 향기들



나는 가끔 사이코패스였으면 좋겠다.



다양한 향기들이 들려도




내음은 쉽게 사라지지 않거든.

이전 03화 가까워서 멀어지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