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구 넷과 학생 손님 열넷이 한집에 머물고 있다. RVA학교 미드텀 3박 4일 중, 첫날 아침식사로 미스터 오가 보내온 버거용 사이즈 모닝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양배추와 당근, 양파와 햄을 얇게 채 썰어서 한 그릇에 넣고 마요네즈와 겨자씨 소스와 설탕을 조금 넣고 버무렸다. 학생 H가 일찍 일어나는 바람에 나의 일손을 도왔고 학생 B는 야무지게 야채를 무쳐서 빵에 넣어주었다.
어젯밤엔 14명의 학생들이모두 다 거실에 둘러앉아서 마피아 게임을 했다. 어떤 친구는 12시에, 어떤 친구들은 새벽 2시와 4시에 잠들었다고 한다. 그래도 에너지가 충만한 아이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샌드위치와 요거트를 먹고 부랴부랴 외출을 준비한다. 오늘은 싸리센터에 가서 쇼핑도 하고 볼링도 치고 외식을 한다. 나 또한아이들을 쇼핑몰에 드롭시키고 필요한 물품을 얼른 사고 집에 오는 길에 내일 저녁에 먹을 양고기를 사 왔다.
저녁식사는 부대찌개를 준비했다. 각종 햄을 잔뜩 넣고 양배추, 베이컨, 양파, 떡, 삶은 콩나물, 간 돼지고기를 따로 양념하고, 김치, 통조림 콩, 치즈와모든 재료 위에 양념장을 뿌리고 라면과 밥을 따로 준비했다. 두 그릇으로 나뉘어 전기프라이팬에 둘러앉아서 저녁을 먹는 모습이 사랑스럽기만 하다.
6월 1일, 감사일기
1. 아이들이 부대찌개를 남기 없이 다 먹었다. 맛있게 밥을 먹는 아이들이 사랑스럽다. 그래서 감사.
2. 저녁설거지를 두 명의 남자아이가 도왔다. 깔끔하게 설거지를 도운 I와 H에게 고맙고가 사.
3. 아침에는 남편이 발로 우리 식구 옷과 이블빨래를 하고 오후에는 씨즐링 소스를 만들어서 내일 저녁에 먹을 양고기를 양념했다. 고맙고 감사.
4. 히비스커스 주스 인기가 좋다. 냉동고에서 얼려놓았던 것을 해동해 먹으니 시원한 맛이 좋은가보다.그래서 감사.
5. 나대 학생들이 우후루 공원으로 리트릿을 다녀왔다. 업그레이드 한 공원에서 입장료를 받는다고 한다. 우리가 입장료와 식사비를 지원했다. 학생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