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나 Oct 28. 2022

무조 이야기 4. 모든 움직임은 용기

시 열아홉.

고요가 땅을 적시고

수 분이 지났다.

무조는 고개를 돌리고 싶어 미칠 지경이었다.


진흙에 코를 박고 숨을 쉰 지 오래되어

콧등은 아직도 진흙으로 축축한데

입술과 인중에선 말라 갈라진 진흙이 부서져 내렸다.

갈라짐이 거미줄 같았다.


거미가 만든 구조는 미려하고 탄탄하다.

하지만 거미를 잘 모르는 무조는 고개를 돌릴 수 없었다.

고개를 돌리는 순간 구조가 무너질 것만 같았다.

무조는 '시선'이 그리웠다.


월요일의 해가 지고 있다.

날이 쌀쌀해지고 있다.

무조의 코 끝이 시려오고 몸이 떨리기 시작했다.

지금 용기를 내지 않으면 얼어 죽을 것 같았다.

움직여야 한다.

거미줄을 타고 여길 나가 '나'를 찾아야 한다.





ㅡ 》   《 ㅡ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ㅣ

       &*








이전 18화 거미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