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마틴 Jul 07. 2021

신랑님~ 혹시 신부님이 외국인이세요?

와이프라 쓰고 룸메이트로 읽습니다 - ⑤


저는 제가 전통 혼례를 할 줄 몰랐습니다.

룸메이트는 결혼식을 할 생각이 없었다네요.


상견례를 하기 전 룸메이트와 저는

각자가 생각했던 결혼식을 얘기했습니다.


저는 남산 근처의 카페를 빌려서

야외에서 하는 스몰 웨딩을 생각했었어요.


"음.. 별론데"


"아니 왜????????"


"나는 신부가 주목받는 결혼식은 안 하고 싶어"


우리가 결혼식 하면 흔히 떠올리는

신부가 흰 웨딩드레스를 입는 서양식 결혼식은

당연히 신부가 주인공인데, 그게 왜 싫어???


"사람들이 나만 쳐다보는 거 말고

다 같이 즐길 수 있으면 좋겠어"


그런 게.. 어디 있을까.. 뭘까.. 고민하다

지나가는 식으로 툭 던졌어요


"그럼 전통혼례 하면 되겠네~ 분위기도

시끌벅적해서 좋을 듯? 동네잔치처럼"


"오! 그러면 자기가 좀 찾아볼래?"


네???? 이런

구글링 해보니, 서울(수도권 포함)에는

전통혼례를 할 수 있는 곳이 10곳이 넘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곳이 가장 많지만

한국민속촌처럼 민간 사업자가 운영하거나

호텔의 전통혼례 패키지도 있더라구요.


"우와 재밌겠다. 우리 전통 혼례 하면 안 돼??"


"으.. 응.. 그래 한번 자세하게 찾아볼게"




결국 전통 혼례를 하기로 했어요. 

부모님들께도 넌지시 물어보았는데


우리도 안한걸 니네가 하게?

깔깔깔깔 워메 재밌겠다 야


교통편, 식사 같은 여러 조건들을 고려해서

2~3곳을 추려서, 직접 가보기로 했어요.

두 번째로 간 곳은 낙성대였습니다.


간 김에 상담까지 받으려고 전화를 걸었어요.

목소리부터 중후하신 어르신이 받으십니다.


"안녕하세요. 전통 혼례 상담을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아~ 안녕하세요 신랑님~ 혹시 신부님이 외국분이세요?"


아~

대부분의 전통 혼례는 국제결혼이래요.

제가 한국말이 능통하니? 신부를 외국인으로 보신 거죠.


"둘 다 한국인입니다"


주말에 방문했어요. 하늘색 두루마기를 입은

원장님이 맞아주셔서 상담을 받았어요.


흰 웨딩드레스 대신 붉은색의 원삼

검은색 턱시도 대신 곤색의 사모관대


태평소와 사물놀이가 결혼 행진곡을 대신하고

신랑은 가마를 타고 입장하는데, 가마꾼 4명은

친구들로 섭외하면 재미있을 거라고 합니다.


가장 걱정했던 게 식사인데, 출장뷔페가 있고

먹으면서 볼 수 있을 정도로 공간도 넓었어요.


설명을 다 듣고 룸메이트랑 눈이 마주쳤는데

"난 여기로 정했어"라는 눈빛이었습니다.


원장님~

계약금은 얼마 입금해드리면 될까요?




<와이프라 쓰고 룸메이트라 읽습니다> 시리즈


이전 글


0. 프롤로그

1. 이상형 조언해주다가 사귀게 되었습니다.

2. 나중에 우리 거실은 어떻게 꾸밀까?

3. 원룸 계약 끝나면 우리 그냥 합칠까?

4. 상견례에서 결혼 프레젠테이션을 하다.

이전 05화 상견례에서 결혼 프레젠테이션을 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