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애담다 Jan 15. 2024

주말



친정 아빠가 오셨다. 

주말에 차로 약 1시간, 밀리는 2시간도 훨 넘게 걸리는 거리인데 오셔서 아이들을 봐주셨다.

잠깐 조용한 낮잠 시간, 아빠가 아이들과 놀아주시다가 잠을 자는데...

일을 다시 시작하시면서 힘이 드신데도 먼 거리에 달려와서 아이들을 봐주시는 것이 감사도 하지만,

차라리 집에서 편히 쉬는 게 더 나으실텐데... 속상함이란 감정도 함께 몰려왔다.



그래도 주말이란 시간을 온전히 집, 혹은 동네에서만 보내니 마음이 참 편하고 아늑하단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일하느라 주말을 온전히 느낀 경험이 난 사실, 부족하다.

그런데 주말 그리고 가족. 이렇게 보내니 마음이 참 편안했다.


그리고 또 하나.

일을 하느라 아직 온전히 편치 않은 삶을 보내는 부모님을 보니...

어쩌면 내가 나이가 더 늘어서 아이들에게 이런 마음을 들게 하는 것 또한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훌쩍 더 커서,

그때 부모의 나를 보았을 때 행복하고 건강하고 안정된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불안해하지 않도록, 걱정을 물론 하겠지만 걱정을 하지 않도록 하는 그런 부모가 되어야겠다.

나이가 한살씩 더 들수록, 

보이는 게, 느끼는 게 더 많아지는 것 같다.

여러 감정들 특히 양가감정이 몰려 올 때면 마음이 답답하기도 하다.


그래도 어쩐들.

나도 아직 성숙하려면 멀었다. 즉, 익어가는 과정이겠지.


이전 07화 같은 책을 모르고 두번 빌린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